•  


國土委, 버스技士 100萬원 追加 支援…追更 2675億 增額 議決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政治

國土委, 버스技士 100萬원 追加 支援…追更 2675億 增額 議決

入力 2022-05-18 22:18 업데이트 2022-05-18 22:18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이헌승 國會 國土交通委員長이 17日 서울 汝矣島 國會에서 열린 國土交通委員會 全體會議에서 議事棒을 두드리고 있다. 2022.5.17/뉴스1
旣存 200萬원의 버스技士 支援金을 300萬원으로 上向하는 한便 交通弱者 移動 便宜 增進 事業 豫算 1612億원을 新規 反映하는 追加更正豫算(追更)안이 18日 國會 常任委員會를 通過했다.

國會 國土交通委員會는 이날 午後 豫算決算基金審査小委員會와 全體會議를 잇달아 열고 이같은 內容의 國土委 所管 追更案을 修正 議決했다.

與野는 Δ버스 記事 支援金 300萬원 上向 豫算 863億원 Δ全國 移動支援센터 161個所에 對한 運營費 支援 等 交通弱者 移動便宜 增進 事業 豫算 1612億원 新規 反映 Δ庶民 住宅安定 等을 위한 國土部 所管 基金運營計劃 變更案 200億원 增額 等 總 2675億원을 增額하기로 했다.

國土委 預金決算基金審査小委院長 박성민 國民의힘 議員은 “國土部 追更案에 없던 交通弱者 移動 便宜 豫算을 新規로 反映하고,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損失補償의 死角地帶에 있는 버스 記事에 對해서도 所得安定 資金을 追加로 支援하도록 增額했다”고 밝혔다.

다만 이날 會議에선 全國의 道路, 電鐵 等 社會基盤施設을 造成하는 社會間接資本(SOC) 豫算이 削減된 것을 두고 與野 攻防이 이어졌다.

허영 民主黨 議員은 “驪州-原州 複線 電鐵 事業은 李光宰 江原道知事 民主黨 候補의 核心 公約인데 이 豫算을 削減한 것은 豫算 削減을 통한 選擧 介入이라 規定할 수밖에 없다”며 “追更을 통해 選擧에 介入하는 政權은 처음 본다”고 指摘했다.

이에 김상훈 國民의힘 議員은 “秋慶鎬 經濟部總理 兼 企劃財政部 長官과 만나 國土部의 SOC 豫算이 削減된 것에 對한 걱정을 傳達했다”라며 “意圖的인 歲出構造調整은 絶對 아니고 來年에 補償을 約束했다”고 말했다.

宋彦錫 國民의힘 議員도 “特定 地域에 對한 政治的 理由로 減額은 없을 것으로 본다. 減額된 思惟를 正確히 記載한 資料를 提出해 달라”고 元喜龍 國土部 長官에게 要求했다.

한便 이날 會議에선 이른바 大統領 世宗 執務室 設置法(新行政首都 後續對策을 위한 演技·公主地域 行政中心複合都市 建設을 위한 特別法 一部改正法律案)도 通過됐다.

大統領 世宗 執務室 設置法은 大統領 世宗 執務室 設置의 根據를 담고 있다. 大部分의 中央行政機關이 行政中心複合都市로 移轉했음에도 大統領 執務室은 서울에 남아 생기는 國政運營의 肥效率性을 줄이고 國家均衡發展을 圖謀하는 內容을 담았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