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外務省 “核威脅 造成 張本人은 美國… 徹底 排擊해야”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政治

北外務省 “核威脅 造成 張本人은 美國… 徹底 排擊해야”

入力 2022-05-18 13:49 업데이트 2022-05-18 17:29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北韓이 지난 2018年 5月24日 咸鏡北道 吉州郡 豊溪里 核實驗場 閉鎖를 위한 爆破作業을 했다. 寫眞共同取材團
北韓이 18日 美國 政府를 겨냥해 “‘核威脅’을 造成하는 眞짜 張本人”이라며 非難하고 나섰다.

北韓 外務省은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얼마 前 美 戰略司令部 司令官이 國會에서 美國에 對한 러시아와 中國의 ‘核威脅’에 對해 떠들었다”며 이같이 主張했다.

外務省은 現在 世界的으로 1萬3000餘個의 核彈頭가 存在하고 있고 美國이 그中 43%에 該當하는 5550餘個를 保有하고 있다며 “美國이야말로 世界 平和와 安定을 威脅하는 禍根”이라고 批判했다.

外務省은 “世界에서 唯一無二한 核 戰犯國이며 厖大한 核 武器庫를 갖고 있는 美國이 그 누구의 ‘核威脅’에 對해 떠들어대는 것은 그야말로 語不成說”이라고 主張했다.

外務省은 또 美國이 濠洲에 核推進 潛水艦 建造 技術을 移轉하기로 하고 極超音速武器와 電子戰 能力 關聯 協力을 公約한 ‘오커스’(AUKUS) 共同聲明을 發表하는 等 “核電波로 公公然히 나가고 있다”며 “美國의 無分別한 核 霸權 野望에 警覺性을 높이고 이를 徹底히 反對 排擊하여야 한다”고 促求했다.

北韓은 지난 2017年 9月 第6次 核實驗과 같은 해 11月 大陸間彈道미사일(ICBM) ‘華城-15型’ 試驗發射 뒤 非核化 問題를 話頭로 한 頂上外交에 나서면서 2018年 4月 ‘核·ICBM 試驗 모라토리엄(유예)’을 宣言했었으나, 올 3月 ICBM 試驗發射를 再開하면서 이를 撤回했다.

北韓은 現在 咸鏡北道 吉州郡 豊溪里 核實驗場에서 7次 核實驗을 準備 中인 狀況이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