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忠淸 席卷 보인다”…국민의힘, 中院 民心 잡기 總力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政治

“忠淸 席卷 보인다”…국민의힘, 中院 民心 잡기 總力

入力 2022-05-17 19:31 업데이트 2022-05-17 19:34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李俊錫 黨代表와 金起炫 共同選對委員長을 비롯한 各 候補者들이17일 이장우 國民의힘 大田市長 選擧事務室에서 열린 第8回 全國同時地方選擧 大田市黨 選擧對策會議에서 必勝을 決意하고 있다. 2022.5.17/ 뉴스1
國民의힘 指導部와 黨內 議員들이 5·18民主化運動 記念式에 全員 參席을 推進하는 等 積極的인 ‘國民統合’ 戰略을 펼치면서 6·1地方選擧에서 湖南과 忠淸地域의 同時 攻掠에 나섰다. 特히 指導部 次元에서는 ‘반드시 이겨야할 勝負處’로 꼽은 中原에서 躍進하고 있다는 判斷 아래 總力戰을 始作했다.

黨 關係者는 17日 東亞日報와의 通話에서 “黨 自體的으로 調査한 結果, 現在 忠南·忠北·大田·世宗에서 與黨 候補가 優勢한 것으로 分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黨內에서는 더불어民主黨이 지난 地方選擧에서 모두 席卷했던 忠淸圈 네 곳의 詩·道知事를 이番에 다시 奪還할 수 있다는 期待感도 나온다.

現在까지 國民의힘은 忠北에선 比較的 餘裕있게 앞서는 한便, 나머지 세 곳에선 各種 輿論調査 結果 接戰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選擧 局面이 本格化되면서 忠北·大田뿐 아니라 比較的 民主黨 支持性向이 强한 世宗에서도 雰圍氣가 달라지기 始作했다”는 觀測이 나오면서 指導部도 公式 選擧運動期間 始作을 앞두고 힘을 싣고 나섰다. 李俊錫 代表와 金起炫 共同選對委員長은 이날 午後 大田·世宗市當 選擧對策委員會議에 連달아 參席했다. 共同選對委員長을 맡은 權性東 院內代表는 같은 날 忠北道當 選對委 發隊式에 參席했다.

國民의힘에서는 ‘忠淸의 아들’을 自任하는 尹錫悅 大統領의 任期가 始作되며 ‘힘 있는 與黨 候補論’이 奏效했다는 分析이 나온다. 金 議員도 이날 “忠南·北과 大田 世宗乙 合한 ‘忠淸 大勢’가 尹 大統領을 세우는 데에 決定的인 役割을 했다”라고 强調했다. 大選 때부터 펼친 ‘西進(西進) 戰略’도 影響을 미쳤다는 分析이 나온다. 한 議員은 “忠淸地域에 湖南 出身 住民들이 많은 만큼, 湖南을 向한 拘礙가 忠淸 票心도 움직일 수 있다”라고 說明했다.

한便 李 代表는 23日 慶南 김해시 烽下마을에서 열리는 盧武鉉 前 大統領의 13周忌 追慕行事에도 參席한다. 5·18 記念式 參席에 이어 國民統合 行步의 一環으로 풀이된다. 黨 關係者는 “李 代表가 盧武鉉財團 側의 招請을 받고 參席하기로 했다”라고 說明했다.

홍정수 記者 hong@donga.com
이윤태 記者 oldsport@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