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民主 “한동훈 任命 强行 尹, 協治 要求 말라…20일 한덕수 認准 投票”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政治

民主 “한동훈 任命 强行 尹, 協治 要求 말라…20일 한덕수 認准 投票”

入力 2022-05-17 17:56 업데이트 2022-05-17 18:38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더불어民主黨은 17日 尹錫悅 大統領이 ‘父母 찬스’ 한동훈 法務部 長官을 임명한 데 對해 “민주당에 協治를 要求해서도 안 될 것”이라고 强力 反撥했다.

신현영 민주당 選對委 代辯人은 이날 書面브리핑을 통해 “尹 大統領이 한동훈 法務部 長官 候補者의 任命을 强行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申 代辯人은 “野黨과의 疏通, 協治는 저 멀리 내팽개쳐졌다”며 “‘小統領’, ‘王長官’으로 불리는 한동훈 候補者는 尹錫悅 大統領의 側近 中 側近이다. 野黨이 뭐라고 하든, 國民께서 어떻게 생각하시든 ‘주머니 속 장기말’처럼 쓰겠다는 것”이라고 批判했다.

그는 “또한 尹 大統領은 윤재순 總務祕書官의 去就에 對해서도 默默不答이다. 大統領이 人事를 飜覆할 뜻이 없음이 明確해졌다”며 “搜査官 時節 두 次例의 姓非違 事實이 입에 오르내리고, 性暴力을 正當化하는 ‘詩’를 쓴 事實이 드러났음에도 尹 大統領의 人事는 一方通行, 오로지 ‘마이웨이’”라고 指摘했다.

이어 “尹 大統領이 演出하는 벌건 대낮의 ‘人事 막장드라마’에 낯이 뜨겁다”며 “人事權은 大統領의 固有權限이지만 國民이 反對하는 人士는 반드시 失敗할 수밖에 없다. 國民과 이 막장드라마를 아무 말 없이 지켜보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警告했다.

그러면서 “尹 大統領은 앞으로 國會를 어떻게 對할지, 野黨과 어떻게 協治를 할 것인지, 正말 協治를 할 생각은 있는지 밝히기 바란다”고 했다.

오영환 민주당 選對委 代辯人도 이날 國會 疏通館 記者會見을 통해 “尹錫悅 大統領은 國會에 와서 協治를 이야기하고 뒤돌아서서는 獨善에 빠져 있었나”라며 “한동훈 候補者의 任命 强行은 尹 大統領이 國民들 우습게 알고, 國民의 목소리는 듣지 않겠다는 것을 證明한 것”이라고 批判했다.

앞서 민주당은 한덕수 國務總理 候補者 認准 前提條件으로 鄭鎬瑛 保健福祉部 長官 候補者와 함께 한동훈 長官 落馬를 要求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尹 大統領이 任命을 强行하자 民主黨도 ‘協治 破棄’를 公言하며 與野間 極限 對峙를 豫告해 정국이 急速度로 얼어붙을 展望이다.

特히 이날 민주당은 오는 20日 本會議에서 한덕수 候補者에 對한 認准 票決 方針을 밝혔는데, 한동훈 長官 任命 强行으로 事實上 한 候補者에 對한 否決을 豫告한 것 아니냐는 展望이 나온다.

吳 代辯人은 브리핑에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院內代表는 오는 20日 本會議에서 한덕수 總理 候補者 認准 與否 投票를 하기 위해 兩黨 首席副代表間 協議를 進行하라고 指示했다”며 “尹錫悅 大統領의 傲慢과 獨善의 時代는 國民으로부터 반드시 審判받을 것”이라고 批判했다.

性 非違 前歷 論難이 있는 윤재순 總務祕書官에 對해서도 “입에 올리기도 憫惘한 性醜行 美化에서 性醜行 懲戒 論難까지 國民의 常識으로는 決코 容納될 수 없는 人事인데, 沙果 한 마디로 때우겠다니 뻔뻔함에도 程度가 있다”며 “윤재순 祕書官을 固執하는 尹錫悅 大統領 또한 草綠同色이다. 尹 大統領은 尹 祕書官의 去就에 對해 分明히 밝히고, 國民께 잘못된 人事에 對해 謝過하길 바란다”고 促求했다.

한便 민주당 議員들도 페이스북을 통해 日帝리 한동훈 長官 任命을 糾彈하고 나섰다.

國會 法制司法委員會 委員으로 ‘檢搜完剝(檢察 搜査權 完全 剝奪)’ 法案을 主導하고 한동훈 長官에 對한 人事聽聞會에 나섰던 金容民 議員은 “한동훈 任命으로 尹 政府는 뿌리가 흔들릴 것”이라고 警告했다.

한덕수 國務總理 候補者에 對한 人事聽聞特委 민주당 幹事인 강병원 議員은 “‘燒酒 한盞 協治’ 운운했던 尹錫悅 大統領의 本心”이라며 “한동훈·김현숙 長官 任命 强行은 내로남不과 政治報復을 알리는 宣戰布告이자, 大韓民國 多樣性 後退의 信號彈이다. 統合은 사라지고 오직 分裂과 情實人事萬 남았다”고 批判했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