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한덕수 認准 協助 해달라”…민주 “人事 問題부터 풀어야”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政治

尹 “한덕수 認准 協助 해달라”…민주 “人事 問題부터 풀어야”

入力 2022-05-16 16:41 업데이트 2022-05-16 16:44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尹錫悅 大統領이 16日 國會 첫 施政演說 前 國會議長團 및 與野 指導部와 만나 한덕수 國務總理 候補者 認准 處理 協助를 當付했다. 더불어민주당의 反對로 한 候補者 人事聽聞會가 끝난 지 2週가 지나도록 認准 投票를 위한 本會議를 잡지 못하고 있는 狀況에서 尹 大統領이 直接 나선 것.

尹 大統領은 이날 演說에 앞서 約 23分 假量 朴炳錫 國會議長, 國民의힘 李俊錫 代表, 더불어民主黨 尹昊重 共同非常對策委員長 等과 事前 歡談을 가졌다. 參席者들에 따르면 尹 大統領은 이 자리에서 “大統領 當選 前부터 協治와 원활한 國政 運營을 위해 한 候補者가 總理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며 “한 候補者가 與野 協治에 가장 適任者라 判斷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尹 委員長과 박홍근 院內代表 等 민주당 指導部는 이런 尹 大統領의 말에 별다른 反應을 보이지 않았다.

또 이날 歡談에서는 尹 大統領이 提案했던 與野 3黨 代表와의 ‘燒酒 會同’이 不發된 것을 두고 神經戰이 벌어지기도 했다. 李 代表가 “3黨 代表 會同을 隔意 없이 하자는 尹 大統領 側 提案이 있었음에도 그 會同이 여러 政治的 狀況에 따라 이뤄지지 못한 데 對해 안타깝다. 協治에서 여러 試圖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자 민주당 朴志玹 共同非對委員長은 곧바로 “人事 問題부터 解決하라”고 應酬한 것으로 알려졌다. 朴 委員長은 이날 午前 施政演說 前 서울 汝矣島 민주당舍에서 열린 會議에서도 尹 大統領을 向해 “協治를 願한다면 國會에 오기 前에 할 일이 있다. 水準 以下 良心 不良 長官 및 大統領室 祕書官 候補者를 解決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記者 likeit@donga.com
강성휘 記者 yolo@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