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昊重, 김건희 앞 활짝 웃은 理由…“파평尹氏 宗親 도와달라”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尹昊重, 김건희 앞 활짝 웃은 理由…“파평尹氏 宗親 도와달라”

入力 2022-05-16 13:52 업데이트 2022-05-16 16:35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김건희 女史와 對話하는 尹昊重 더불어民主黨 共同非常對策委員長. 大統領室 提供
尹錫悅 大統領 夫人 김건희 女史와 더불어民主黨 尹昊重 共同非常對策委員長이 지난 10日 就任 記念 外賓 晩餐에서 웃으며 對話하는 모습이 公開됐던 가운데, 當時 두 사람이 나눈 對話 內容이 16日 알려졌다.

尹 大統領은 이날 國會에서 追加更正豫算(追更)案 施政演說에 앞서 國會議長團 및 與野 指導部와 歡談하며 金 女史와 尹 非對委員長이 當時 就任 記念 晩餐에서 나눈 對話 內容을 紹介했다.

幻談 參席者들에 따르면 參席者 中 한 名이 尹 委員長을 向해 “寫眞도 잘 찍혔던데”라고 韻을 떼자, 尹 大統領은 “제 夫人에게 (尹 委員長이) 왜 웃었냐고 물었다”며 金 女史에게서 直接 들은 內容을 말했다.

尹 大統領은 “(當時) 夫人이 ‘파평尹氏 宗親이기도 한데 잘 도와달라’고 尹 委員長에게 말했다고 한다”고 說明했다.

이에 尹 委員長도 “金 女史가 ‘媤宅이 파평尹氏이고 媤아버님이 ‘中’(重)字 行列로 委員長님과 行列이 같다. 잘 付託드린다’고 했다”며 當時 狀況을 言及했다. 尹 大統領의 父親은 윤기중 연세대 名譽敎授다.

幻談 參席者들은 이 같은 對話 內容이 參席者들의 웃음을 자아내며 瞬間 和氣靄靄한 雰圍氣가 演出됐다고 傳했다.

앞서 就任式 當日이던 지난 10日 저녁 서울 中區 新羅호텔 迎賓館에서 열린 外賓 招請 晩餐에서 尹 委員長은 金 女史와 對話하며 입을 손으로 가리고 활짝 웃는 모습이 寫眞으로 찍혀 민주당 强性 支持層으로부터 非難을 받았다.

論難이 일자 尹 委員長 側은 “黨員들 마음은 理解한다”면서도 “外賓 招請 晩餐 자리에서 얼굴을 붉히고 있을 수는 없고, 내내 웃고 있던 것도 아닌데 그 瞬間이 捕捉된 것일 뿐”이라고 11日 연합뉴스에 解明했다.

이혜원 東亞닷컴 記者 hyewon@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