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大統領, 朴範界와 遭遇…握手하며 ‘활짝’(映像)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尹大統領, 朴範界와 遭遇…握手하며 ‘활짝’(映像)

入力 2022-05-16 13:49 업데이트 2022-05-16 14:12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더불어民主黨 朴範界 議員과 握手하는 尹錫悅 大統領. 共同取材寫眞
尹錫悅 大統領이 16日 文在寅 政府에서 마지막 法務部 長官을 지낸 더불어民主黨 朴範界 議員과 웃으며 握手했다.

尹 大統領은 이날 서울 汝矣島 國會 本會議場에서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損失 補償을 위한 追加更正豫算(追更)案 施政 演說을 마친 뒤 野黨 議員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다가가 握手를 請했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朴 議員은 尹 大統領 쪽으로 다가가 손을 내밀었다. 尹 大統領은 활짝 웃으며 朴 議員의 손을 맞잡았다. 拍手를 치던 議員들은 더 큰 拍手 소리를 내며 歡呼했다.

더불어民主黨 朴範界 議員과 握手하는 尹錫悅 大統領. 共同取材寫眞

더불어民主黨 朴範界 議員과 握手하는 尹錫悅 大統領. 共同取材寫眞

더불어民主黨 朴範界 議員과 握手하는 尹錫悅 大統領. 共同取材寫眞. 채널A
尹 大統領과 司法硏修院 23期 同期인 朴 議員은 2013年 소셜미디어 計定에서 尹 大統領을 ‘兄’, ‘의로운 檢事’로 稱하며 親分을 드러냈지만, 文在寅 政府와 민주당이 推進했던 檢察 改革 局面에서 尹 大統領과 對立했다.

尹 大統領은 檢察總長 身分으로 國會에 出席했던 2020年 10月 大檢察廳 國政監査에서 ‘選擇的 正義’를 指摘한 朴 議員을 向해 “過去에는 저에 對해 안 그러셨지 않느냐”고 받아쳤다.

朴 議員은 지난해 1月 法務部 長官 候補者 때 尹 大統領과의 親分에 對해 “一般的인 意味의 動機로서 親分이라고 하면 모를까, 特別하고 個別的인 親分이 있지 않다”고 밝혔다.

國會放送 갈무리
한便, 尹 大統領은 이날 첫 國會 施政演說에서 ‘經濟’라는 單語를 가장 많이 使用했다. ‘危機’, ‘協力’ 等의 單語도 함께 썼다.

尹 大統領은 “政府와 國會가 超黨籍으로 協力해야 한다”며 “우리가 直面한 危機와 挑戰의 嚴重함은 陣營이나 政派를 超越한 超黨的 協力을 어느 때보다 强力히 要求하고 있다”고 밝혔다.

尹 大統領은 이어 “只今 大韓民國에는, 各自 志向하는 政治的 價値는 다르지만 共同의 危機를 克服하기 위해 기꺼이 손을 잡았던 처칠과 애틀리의 파트너십이 그 어느 때보다 必要하다”며 “眞正한 自由民主主義는 바로 議會主義라는 信念을 저는 가지고 있다. 議會主義는 國政 運營의 中心이 議會라는 것이다. 저는 法律案, 豫算案 뿐 아니라 國政의 主要 事案에 關해 議會 指導者, 議員 여러분과 緊密히 論議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尹 大統領은 “우리 國民은 모두가 힘들었던 코로나 狀況 속에서 너 나 할 것 없이 이웃들을 保護하기 위해 自身의 被害를 기꺼이 堪耐했다. 이제는 政府와 國會가 나설 때”라며 “民生 安定이 그 어느 때보다 時急하다는 點을 考慮해 追更이 이른 時日 內에 確定될 수 있도록 國會의 協助를 懇曲히 要請드린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與野가 熾烈하게 競爭하면서도 民生 앞에서는 超黨的 協力을 통해 危機를 克服해 온 자랑스러운 歷史가 있다”며 “尊敬하는 朴炳錫 國會議長님, 그리고 議員 여러분, 오늘 이 자리가 우리의 빛나는 議會主義 歷史에 자랑스러운 한 페이지로 記錄되기를 希望한다”고 말했다.

정봉오 東亞닷컴 記者 bong087@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