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平壤서 코로나 發生’ 政治局 會議 直後 報道…狀況 深刻한 듯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政治

北, ‘平壤서 코로나 發生’ 政治局 會議 直後 報道…狀況 深刻한 듯

入力 2022-05-12 10:47 업데이트 2022-05-12 10:47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北韓이 12日 平壤에서 코로나19街 發生했다고 發表했다. 北韓은 이날 午前 會議를 열고 直後에 報道했는데 이는 매우 異例的이라는 評價가 나온다.

北韓은 12日 午前 金正恩 朝鮮勞動黨 總祕書 兼 國務委員長이 參席한 가운데 第8期 第8次 政治局 會議를 열었다.

注目할 대목은 會議 開催 時點과 報道 時點이다. 一般的으로 北韓은 行事나 會議를 연 뒤 다음날 官營 媒體를 통해 報道해왔다.

이番처럼 北韓이 當日 午前 會議 後 이를 朝鮮中央通信 等을 통해 報道하는 것은 매우 異例的이라는 게 專門家들의 說明이다. 그만큼 北韓이 코로나19 流入과 擴散 可能性에 憂慮하고 있다는 意味라는 解釋이다.

特히 北韓은 지난달 平壤에서 김일성 生日과 閱兵式 等을 잇달아 開催했다. 이에 따라 密接 接觸을 통한 大規模 擴散이 이뤄졌을 수 있다는 憂慮가 提起된다.

이처럼 北韓이 코로나19 첫 發生에 緊張하고 있지만 金 委員長은 如前히 마스크를 쓰지 않고 있다.

金 委員長은 이날 自身이 主宰한 政治局 會議에서 혼자 마스크를 쓰지 않았다. 나머지 參席者들은 모두 마스크를 쓴 모습이 會議 場面 寫眞에 담겼다.

北韓은 그間 金 委員長이 參席하는 行事에서는 全員 마스크를 着用하지 않도록 했다. 지난달 25日 열린 數萬名 規模 閱兵式에서도 參席者 全員이 마스크를 着用하지 않았다.

이番에 非常 措置가 내려지면 北韓 全域에서 마스크 着用 義務가 强化되겠지만 金 委員長 本人만은 앞으로도 마스크를 쓰지 않는 特別 待遇를 받을 것으로 豫想된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