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 “北 미사일 發射 糾彈”…文 “安保態勢 빈틈없게 하라”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靑 “北 미사일 發射 糾彈”…文 “安保態勢 빈틈없게 하라”

入力 2022-05-07 17:19 업데이트 2022-05-07 18:04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北韓이 公開한 新型 潛水艦發射彈道미사일 試驗發射 모습. 勞動新聞
文在寅 大統領은 7日 北韓의 彈道미사일 發射와 關聯, “우리 軍과 外交安保 部處는 任期 마지막 날까지 緊張感을 갖고 安保態勢에 빈틈이 없도록 最善을 다해달라”고 指示했다.

박경미 靑瓦臺 代辯人은 이날 午後 書面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傳했다.

靑瓦臺는 이날 午後 4時頃 徐薰 國家安保室長 主宰로 國家安全保障會議(NSC) 常任委員會를 緊急 召集해 會議를 열었다.

常任委에는 兪英民 大統領祕書室長과 정의용 外交部 長官, 李仁榮 統一部 長官, 徐旭 國防部 長官, 朴趾源 國家情報院長, 원인철 合參議長, 서주석 國家安保室 1次長, 김형진 國家安保室 2次長 等이 參席했다.

NSC 參席者들은 合同參謀本部로부터 北韓의 潛水艦發射彈道미사일(SLBM) 推定 短距離 彈道미사일 發射 狀況을 報告받고, 政府 交替期 우리의 安保態勢와 有關國 動向을 點檢하는 한便 對應 方案을 協議했다.

이들은 北韓의 彈道미사일 發射가 유엔安全保障理事會 決議 違反이자 韓半島와 地域, 國際社會에 深刻한 威脅을 惹起하는 것임을 다시 한番 指摘하고 이를 糾彈하는 한便, 北韓이 連續的인 미사일 發射를 中斷하고 外交를 통한 解決의 길로 復歸할 것을 强力히 促求했다.

아울러 이달 10日 새 政府 出帆을 앞두고 굳건한 韓美同盟을 바탕으로 確固한 對備態勢를 維持하는 것이 重要하다는 點을 再次 强調하고, 有關國 및 國際社會와도 빈틈없이 協力해 나가기로 했다.

앞서 合參은 北韓이 이날 午後 2時 7分頃 咸鏡南道 新浦 海上 一帶에서 東海上으로 SLBM로 推定되는 短距離 彈道미사일 1發을 發射한 것을 探知했다고 밝혔다. 이날 發射는 北韓이 지난 4日 彈道미사일을 發射한 以後 사흘 만으로 올해 들어 15番째 挑發이다.

김소영 東亞닷컴 記者 sykim41@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