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錫悅 “低所得·맞벌이 子女 아침·放學給食 支援…돌봄교실 擴大”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尹錫悅 “低所得·맞벌이 子女 아침·放學給食 支援…돌봄교실 擴大”

入力 2022-01-23 11:33 업데이트 2022-01-23 11:38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國民의힘 尹錫悅 大選 候補가 20日 서울 汝矣島 中央黨舍에서 내게 힘이되는 세 가지 生活公約(年末精算-伴侶動物-養育支援)發表를 하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國民의힘 尹錫悅 大選候補가 23日 ‘석熱氏의 心쿵約束’의 生活密着型 公約 18番째 시리즈로 ‘初等學生 아침밥·放學點心밥 給食 支援 및 돌봄교실 擴大’를 發表했다.

尹 候補는 “아침밥과 放學 點心을 學校 給食으로 提供할 計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低所得層이나 맞벌이·한父母家庭의 苦悶거리인 子女의 돌봄과 끼니를 公敎育으로 解決하겠다는 趣旨다.

現在 學校 給食法에 따라 初等學校 給食은 學期 中 授業日 點心만 提供된다. 하지만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擴散으로 인해 온라인 授業이 持續되면서 學校 給食도 間歇的으로 提供되는 形便이다.

이와 關聯, 尹 候補는 “코로나19에 따른 非對面 온라인 授業이 持續하면서 給食이 들쭉날쭉해 한창 먹어야 할 成長期 어린이들 食生活 健康도 赤信號”라며 “特히 低所得層·한父母 家庭의 負擔은 더 크다”고 했다. 國民의힘에 따르면 아침 缺食 初等學生은 지난 2020年 基準 約 100萬名으로 推算된다. 靑少年 아침 缺食率은 2019年 35.7%에서 2020年 37.3%로 增加 趨勢다.

尹 候補는 이같은 公約을 希望者·脆弱階層·敎育與件이 劣惡한 市郡區부터 示範事業을 實施한 後 全國으로 給食 支援 對象을 擴大할 計劃이라고 밝혔다. 또 學校 給食이 어려운 地域에서는 ‘食堂 利用 쿠폰 制度’를 導入해 小商工人과 生傷害 初等學生 끼니 問題를 解決하기로 했다.

더불어 尹 候補는 初等돌봄교실 對象을 初等學生 全員으로 擴大하겠다고도 했다. 그는 “學期 中 돌봄교실, 放課後學校 連繫型 돌봄교실, 放學 中 新規로 돌봄이 必要한 學生 1∼6學年 全員을 對象으로 돌봄교실을 運營하겠다”고 했다. 初等學校 1~6學年 學生 全員을 對象으로 放學 中 돌봄교실을 擴大해 맞벌이 夫婦, 한父母 家庭의 돌봄 苦衷을 덜어준다는 構想이다. 國民의힘에 따르면 初等學校 돌봄서비스 利用率은 지난해 基準 全體 어린이 267萬 名 中 33萬 名(12.5%)에 不過했다.


한지혜 東亞닷컴 記者 onewisdom@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