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民의힘 推薦 選菅委員 문상부 候補 自進辭退…“選菅委 다시 살아나”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政治

國民의힘 推薦 選菅委員 문상부 候補 自進辭退…“選菅委 다시 살아나”

入力 2022-01-22 17:50 업데이트 2022-01-22 17:51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國民의힘 몫 推薦 中央選菅委員 候補者였던 문상부 前 選菅委 事務總長이 22日 候補를 自進 辭退했다.

文 候補者는 이날 뉴시스와 通話에서 “選菅委를 살리기 위해 選菅委員으로 復歸하고자 했으나 조해주 常任委員의 辭退를 促求한 勇氣 있는 選菅委 後輩님들을 보니 選菅委가 다시 살아났다고 생각된다”며 “따라서 굳이 제가 選菅委員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될 거라 判斷했다”며 理由를 밝혔다.

文 候補者는 自身을 推薦한 國民의힘 側에도 이러한 立場을 傳達했다. 國民의힘은 文 候補者 後任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文 候補者는 野黨인 國民의힘 몫으로 中央選菅委員 候補에 推薦돼 지난해 12月 6日 國會에서 聽聞會까지 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의 反對로 人事聽聞經過報告書 採擇에 失敗했다.민주당은 文 候補者가 國民의힘 大選 競選管理委員으로 活動했다며 政治的 偏向性을 理由로 들었다.

文 候補의 選菅委員 任命이 두 달 가까이 中斷된 가운데, 文在寅 大統領이 最近 親政府 性向으로 評價되는 조해주 常任委員의 辭表를 返戾하며 論難이 始作됐다.

選菅委 職員들이 聲明을 통해 조 常任委員의 辭退를 促求하자, 조 常任委員은 辭意를 표했고 靑瓦臺는 이를 受容했다.

한便 文 候補는 選菅委 退職 職員들로 構成된 團體 韓國選擧協會의 理事長으로 活動하며 民間選擧 支援事業, 選擧敎育 等을 할 豫定이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