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三星電子 찾은 安哲秀 “特殊學校 세워 半導體人力 育成”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政治

三星電子 찾은 安哲秀 “特殊學校 세워 半導體人力 育成”

入力 2022-01-22 03:00 업데이트 2022-01-22 03: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5個 分野 超隔差 科學技術 確保땐… 世界 5大 强國과 어깨 나란히”
國民의黨 安哲秀 大選 候補(가운데)가 21日 競技 華城市 三星電子 華城캠퍼스에서 展示館을 둘러보고 있다. 火星=寫眞共同取材團
國民의黨 安哲秀 大選 候補가 21日 三星電子 半導體 生産라인을 찾아 “國家 指導者는 科學技術 霸權 戰線의 맨 앞에서 司令官을 해야 한다”며 ‘科學者 大統領’ 이미지를 强調했다.

安 候補는 이날 京畿 華城市의 三星電子 華城캠퍼스를 찾아 “必要하다면 特殊學校를 만들어서라도 半導體 人力을 擴充하는 게 國家競爭力을 確保하는 데 必須的”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人用·이정배 三星電子 社長 等 任員陣과 懇談會를 가진 뒤 取材陣과 만나 “(三星電子 關係者에게) 人材에 對해 여쭤봤는데, 絶對的으로 모자란다고 한다”며 “半導體 人力으로 앞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이 必要한지, 正規敎育 過程에서 敎育 받는 硏究員 數가 얼마인지를 比較해서 特段의 措置를 할 必要가 있다”고 말했다.

또 安 候補는 自身의 1號 公約인 ‘5·5·5’ 公約을 紹介했다. 安 候補는 “우리나라가 5個 分野에서 超隔差 科學技術을 確保한다면 三星電子級의 世界的인 大企業 5個를 가질 수 있게 된다”며 “그러면 우리는 世界 5代 經濟 强國인 美國, 英國, 프랑스, 獨逸, 日本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說明했다.

安 候補는 이날 “제가 當選되면 ‘外國人 投機勢’를 導入해 內國人의 不動産 逆差別을 없애겠다”고 約束했다. 그는 페이스북에 “우리 國民들이 不動産 價格 暴騰과 貸出 規制, 金利 引上이라는 三重苦를 겪고 있는 現 狀況에서 逆差別 解消와 衡平性 提高를 위해서 外國人의 不動産 取得 規制 强化를 더 以上 미룰 수 없다”고 强調했다.

安 候補는 外國人이 不動産을 取得하고 居住하지 않는 境遇 取得價額의 15%를 投機勢로 賦課하고 高級別莊 稅率에 準하는 年 4%로 財産稅를 重課하겠다고 했다.


전주영 記者 aimhigh@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