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錫悅 “忠淸 民間空港-內陸鐵道 建設”… 支持率 接戰 樣相 中院 民心 攻掠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政治

尹錫悅 “忠淸 民間空港-內陸鐵道 建設”… 支持率 接戰 樣相 中院 民心 攻掠

入力 2022-01-22 03:00 업데이트 2022-01-22 03: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忠淸의 아들’ 自處하며 1泊2日 地域 巡廻… “大戰을 4次産業 特別市로 만들 것”
子宮頸部癌 백신 一括 健保適用 公約도
‘救援投手’ 始球 퍼포먼스 國民의힘 尹錫悅 大選 候補가 21日 午後 大田 西區에서 열린 大選 選對委 必勝決意大會에서 ‘靑年들의 救援投手’ 文句가 적힌 유니폼을 입고 始球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大戰=뉴시스
“忠淸과 大田은 어렵고 힘들 때마다 제게 기운을 북돋아 준 곳입니다. 저는 大田의 힘을 믿습니다!”

‘忠淸의 아들’을 自處하는 國民의힘 尹錫悅 大選 候補가 21日부터 1泊 2日 日程으로 大田·忠南地域을 巡廻하며 中原 攻掠에 나섰다. 尹 候補는 지난해 6月 政治 參與 宣言 뒤 民生투어의 첫 地域으로 大田을 찾았고 지난해 11月 選擧對策委員會를 꾸린 뒤에도 地域 가운데 世宗市를 가장 먼저 찾았다.

尹 候補는 이날 父親인 윤기중 연세대 名譽敎授의 故鄕이 忠南 公州인 點을 고리로 忠淸과의 因緣을 强調했다. 그는 大田選擧對策委員會 必勝決意大會에서 “제게 이 忠淸과 大田은 각별한 곳”이라면서 “宣祖가 500年을 論山과 公州에서 사셨고, 저도 오래前에 論山과 大田에서 勤務했다”고 말했다.

最近 輿論調査를 보면 尹 候補는 大田·忠淸·世宗地域에서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大選 候補와 接戰 樣相이다. 忠淸地域이 歷代 大選에서 캐스팅보트 役割을 했던 만큼 自身의 뿌리를 强調해 最大限 票를 結集하려는 戰略으로 보인다.

地域 票心을 攻掠한 公約도 쏟아냈다. 尹 候補는 “忠南을 國土의 中心을 넘어 大韓民國의 未來를 牽引하는 地域으로 完全히 탈바꿈시키겠다”며 忠南 맞춤型 公約을 내놨다. 忠淸內陸鐵道를 建設해 忠南과 對戰을 廣域生活圈으로 잇고 中部圈 同壻橫斷鐵道를 만들어 ‘忠淸圈 메가시티’ 基盤을 만들겠다는 것. 이어 “220萬 島民의 念願인 忠南의 하늘길을 열겠다”면서 瑞山 空軍飛行場을 活用해 民間空港을 만들겠다고 約束했다.

大田에선 ‘4次産業 特別市’를 만들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中部內陸 地域의 産業·硏究團地를 總網羅해 ‘중원 新産業벨트’로 再構築하고 第2大德硏究團地를 造成하겠다는 것. 尹 候補는 “4次 産業革命과 ‘國防革新 4.0’ 公約에 맞춰 人工知能(AI)을 國防에 導入하는 것도 時急하다”며 最近 世宗으로 옮긴 中小벤처企業部 敷地로 防衛事業廳을 移轉하겠다고 밝혔다. 防衛事業廳은 現在 京畿 政府果川廳舍에 자리하고 있다.

忠南選對委 總括選對委員長인 鄭鎭碩 議員은 “尹 候補는 忠淸中心時代를 활짝 열어젖힐 수 있는 適任者”라고 치켜세우며 地域民들의 ‘忠淸待望論’을 刺戟했다. 鄭 議員은 世宗市에 靑瓦臺 第2執務室을 設置하겠다는 尹 候補의 公約을 法制化하겠다고 支援射擊했다.

生活公約 發表를 이어가고 있는 尹 候補는 이날 健康診斷結果서 發給 費用을 無料化하고 發給 節次도 統一하겠다는 ‘心쿵公約’을 내놨다. 尹 候補는 子宮頸部癌 백신인 가다실9街 接種에 保險 惠澤을 一括 適用하고 子女돌봄休暇 留級 支援을 擴大하겠다는 公約을 담은 ‘59秒 쇼츠’ 두 篇도 公開했다. 現在 가다실9街의 無料 接種 對象은 滿 12歲 女性 靑少年으로 通商 3回 接種 時 總 60萬 원假量 든다.

홍정수 記者 hong@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