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曺國, 딸 專攻醫 脫落에…“병원측 큰 負擔 됐던 模樣”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曺國, 딸 專攻醫 脫落에…“병원측 큰 負擔 됐던 模樣”

入力 2022-01-21 13:45 업데이트 2022-01-21 14:03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曺國 前 法務部 長官. /장승윤 記者
曺國 前 法務部 長官이 21日 自身의 딸이 病院 레지던트(專攻醫) 選拔에서 탈락한 것에 對해 言及했다.

조 前 長官은 이날 自身의 페이스북에 “제 딸이 專攻醫 選拔에서 탈락했다”며 “딸의 成跡과 無關하게 病院 側에는 큰 ‘負擔’이 됐던 模樣”이라고 썼다.

이어 “檢察改革을 支持하는 분들이 ‘촛불綜合病院’을 짓자는 글을 올렸다”며 “提案 하신 분의 마음에 感謝드리지만 이런 提案은 撤回해주시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저희 家族은 法廷과 學校에서 여러 가지 訟事(訟事)를 謙虛한 마음과 낮은 姿勢로 치르고 있다”며 “차분히 事實과 法理를 다투면서 캄캄한 터널 속을 걸어가고자 한다”고 傳했다.

앞서 지난 18日 ‘祖國을 사랑하는 사람들’ 페이스북 計定에는 “조민 羊이 積弊들의 妨害로 醫師 選拔 試驗에서 繼續 不合格하고 있다”며 “우리가 펀드를 造成해 病院 하나 차려주고 病院의 株主가 되자. 假稱 ‘촛불綜合病院 設立案’”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曺 氏는 지난달 名紙病院 應急醫學科 레지던트에 支援했으나 不合格했다. 以後 지난 12日부터 이틀間 進行된 경상국립대病院 2022年 新入 레지던트 追加 募集에도 支援했으나 탈락했다.

이혜원 東亞닷컴 記者 hyewon@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