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 NSC “北 動向 綿密 分析…追加的 狀況 惡化 對備”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政治

靑 NSC “北 動向 綿密 分析…追加的 狀況 惡化 對備”

入力 2022-01-20 17:53 업데이트 2022-01-20 18:17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敍勳 國家安保室長이 國家安全保障會議(NSC) 常任委員會 會議를 主宰하고 있다. (靑瓦臺 提供) 2020.11.05/뉴스1
靑瓦臺는 20日 國家安全保障會議(NSC) 常任委員會를 열고 一連의 北韓 動向에 對해 追加的인 狀況 惡化 可能性에 對備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靑瓦臺에 따르면 이날 午後 敍勳 國家安保室長 主宰로 열린 NSC 常任委 會議에서 參席者들은 먼저 最近 一連의 北韓 動向에 對해 綿密히 分析하고 美國을 비롯한 有關國들과 緊密히 協議하면서 韓半島 情勢 安定과 對北 對話再開 努力을 持續해나가기로 했다.

앞서 金正恩 北韓 勞動黨 總祕書는 지난 19日 政治局 會議를 主宰한 자리에서 “美國에 對해 先決的으로 取했던 信賴構築 措置를 全面 再考”하고 ‘暫定 中止했던 모든 活動’을 再稼動하는 方案을 檢討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2018年 核實驗과 大陸間彈道미사일(ICBM) 試驗發射 中止 ‘모라토리엄’ 宣言 撤回를 示唆한 것이라는 解釋이 나왔다.

北韓은 올해만 미사일 發射 挑發을 4番 敢行했다. 지난 5日과 11日 自稱 ‘極超音速미사일’ 試驗發射를 始作으로 14日 鐵道機動미사일 檢閱射擊訓鍊, 17日 戰術誘導彈 檢收射擊試驗을 잇달아 進行했다.

또 이날 NSC 參席者들은 오미크론 急速 擴散 等 國內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狀況을 早速히 克服하기 위해 外交安保 部處 次元에서도 總力을 다하기로 했다.

防疫當局은 오미크론 變異가 다음週에는 優勢種이 될 可能性이 “매우 높다”고 밝혔다. 湖南圈에서는 이미 오미크론이 優勢種이 된 狀況이다. 光州는 80%, 全南은 72%에 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NSC 參席者들은 軍事的 緊張이나 淨淨(政情) 不安 等을 겪고 있는 여러 地域의 情勢를 點檢하고 우리 企業과 國民 保護 等 必要한 措置를 取하기로 했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