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인 “選對委 運營 計劃? 내 할 일만 해나갈 것”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김종인 “選對委 運營 計劃? 내 할 일만 해나갈 것”

入力 2021-12-04 18:31 업데이트 2021-12-04 18:49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國民의힘 選對委 總括選對委員長으로 合流하는 金鍾仁 國民의힘 前 非常對策委員長. 2021.11.24/뉴스1 ⓒ News1 國會寫眞取材團
國民의힘 選擧對策委員會 總括選對委員長職을 受諾한 김종인 前 非常對策委員長이 “部署를 만들어 내 할 일만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金 前 委員長은 4日 午後 서울 光化門에 있는 自身의 事務室을 나서며 記者들과 만나 ‘日前에 强調했던 實務型 選對委를 構想하고 있나’라는 質問에 “人選은 많이 끝났고 자리도 別로 없기 때문에 들어와 있는 사람들에 對해 내가 뭐라고 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琴泰燮 前 더불어民主黨 議員의 選對委 合流에 對해 “맞다”고 答했지만 ‘曺國黑書’의 共同著者인 권경애 辯護士와 김경률 會計士의 合流에 對해서는 “初期에는 그럴 可能性이 있다고 했는데 只今은 確定的으로 말할 수 없다”고 밝혔다.

金 前 委員長은 ‘弱者와의 同行委員會’와 ‘靑年委員會’ 設置에 對해 “非對委員長 時節에 쭉 이야기를 해왔으니 두고 보면 알 것”이라면서 ‘4次産業特委’에 對해서는 “選擧 때 그런 搖亂한 日까지 끄집어내면 混亂스러워 效率的인 選擧 運動을 할 수가 없다”고 說明했다.

이어 金秉準 상임선臺委員長과의 役割 配分에 對해서는 “役割 配分이 어디 있나. 내 任務를 하면 되는 것이지”라고 答했으며 總括選對委員長으로서 向後 役割에 對해 묻자 “總括選對委員長이 總括이지 役割이 特別히 따로 있나”라고 말했다.

이날 자리에 함께 있던 임태희 前 大統領祕書室長은 “이름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이라며 自身이 選對委 總括狀況本部長을 맡을 것이라고 밝혔다.

林 前 室長은 “金 前 委員長이 實務的으로 일할 수 있는 機構를 構成해야 한다고 權性東 事務總長과 議論한 것으로 안다”며 “細部的으로는 黨에서도 確定된 것이 없어 ‘總括狀況本部’組織에 反映해 議論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便 이날 金 前 委員長 事務室을 찾은 卷 事務總長은 “金 前 委員長이 오는 6日 選對委 出帆式에 參席하기로 했다”며 “總括(綜合)狀況本部 人事 人選과 選對委 構成 等을 論議했다”고 밝혔다.

이어 卷 事務總長은 “金 前 委員長과 社會的 影響力이 크고 善한 影響力이 큰 中道的 人物을 더 迎入하기 위해 論議를 진전시키기로 했다”고 말했다.

두가온 東亞닷컴 記者 gggah@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