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플티’ 입은 尹 “李俊錫이 뛰라면 뛰고, 가라면 가겠다”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커플티’ 입은 尹 “李俊錫이 뛰라면 뛰고, 가라면 가겠다”

入力 2021-12-04 16:06 업데이트 2021-12-04 16:22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國民의힘 尹錫悅 大選候補와 李俊錫 代表가 4日 午前 釜山 水營區 國民의힘 釜山市黨에서 열린 選擧對策會議에서 ‘寫眞 찍고 싶으면 말씀주세요’ 文句가 적힌 빨간色 후드티를 선보이고 있다.(국민의힘 提供)ⓒ 뉴스1
國民의힘 尹錫悅 大選 候補가 “李俊錫 代表가 뛰라면 뛰고 어디에 가라고 하면 갈 것”이라며 李 代表를 向해 信賴感을 보였다.

尹 候補는 4日 釜山 北港 再開發 現場에서 懇談會를 가진 뒤 記者들과 만나 이같이 傳했다.

그는 “韓國 政治 100年史에서 最初로 나온 30代 黨代表를 우리 黨이 맞이해서 함께 大選을 치르게 된 것이 候補로서 큰 幸運이라고 생각한다”며 “選擧運動 企劃에 對해 우리 이 代表에게 全權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李 代表가 準備한 ‘寫眞 찍고 싶으면 말씀주세요’, ‘셀카모드가 便합니다’ 文句가 적힌 빨간色 후드티를 直接 입은 尹 候補는 “李 代表가 企劃하고 決定하는 部分을 제가 全的으로 受容할 것”이라며 “이런 옷을 입고 뛰라면 뛰고 어디 가라고 하면 가고 그렇게 할 것”이라고 强調했다.

寫眞 뉴시스
尹 候補는 첫 公式 有稅地를 釜山으로 選擇한 理由에 對해 “釜山은 1960年代부터 經濟開發 5個年 計劃으로 産業化로 나갈 때 物流의 中心地로서, 釜山港에 배가 몇 代 들어왔는지 세면 나라 經濟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었다”며 “政治에서 第一 重要한 것은 國民들이 먹고사는 問題이기 때문에 出發은 釜山이 맞다고 봤다”고 答했다.

또 最近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大選 候補가 輿論調査에서 支持度 隔差를 좁혀오는 狀況에 對해 尹 候補는 “저를 도와주시는 분들이 그런 걸 보고 助言도 해주시고 方向도 잡아주시는 것이지만, 저는 運動選手이기 때문에 電光板 볼 時間이 없다”며 戀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김종인 前 非常對策委員長이 總括選擧對策委員長職을 電擊 受諾한 背景에 對해서는 “金鍾仁 博士께서 大選 캠페인을 成功的으로 할 수 있다는 本人의 確信이 들 때까지 여러 가지 생각을 해보겠다고 했다”며 “그러다 어제 結論을 내리신 것 같다”고 밝혔다.

尹 候補는 ‘金 前 委員長이 受諾 理由를 밝혔나’라는 質問에 “特別히 그런 것은 아니다”라며 “이番 大選의 特殊性이라든지, 大選을 어떤 方式으로 치러야 할지에 對해 本人이 여러 가지 깊이 생각할 必要가 있었던 것 같다”고 答했다.

寫眞 뉴시스

두가온 東亞닷컴 記者 gggah@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