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錫悅, ‘曺國謝過’ 李在明에 “文 謝罪하게 說得하라”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尹錫悅, ‘曺國謝過’ 李在明에 “文 謝罪하게 說得하라”

入力 2021-12-03 09:13 업데이트 2021-12-03 09:3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尹錫悅 國民의힘 大選 候補가 2日 서울 西大門區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第53回 大韓民國 國家朝餐祈禱會에 參席해 人事말 하고 있다. 2021.12.2/뉴스1 ⓒ News1 國會寫眞取材團
國民의힘 尹錫悅 大選 候補가 曺國 前 法務部長官 事態에 對해 謝過한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大選 候補를 向해 “어디 혼자 謝過한다고 될 일인가”라고 批判했다.

尹 候補는 3日 自身의 페이스북을 통해 “‘曺國 事態’는 李在明 候補뿐만 아니라 文在寅 大統領을 包含한 現 執權 勢力 모두가 國民 앞에 謝罪해야 할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2019年 가을 우리 社會는 光化門과 서초동으로 分裂됐다. 온 나라가 몸살을 앓았다”며 “많은 國民이 憤怒했다. 常識과 非常識이 뒤바뀌고 不公正 앞에 工程이 쓰러지는 것을 보며 靑瓦臺를 向해 公正과 常識의 觀點에서 長官 任命을 撤回해달라고 외쳤다”고 指摘했다.

그러면서 尹 候補는 “하지만 大統領은 默默不答이었다. 政權은 오히려 公權力을 私有化하고 檢察 죽이기를 强行하면서 國民의 期待를 저버렸다”며 “大選이 100日도 남지 않은 只今 與黨 大選 候補의 謝過가 뜻하는 것은 分明하다. 票를 爲해서라면 一時的으로 고개를 숙여줄 수도 있다는 것”이라고 批判했다.

尹 候補는 李 候補에게 “잘못을 認定한다면 마땅히 責任이 있는 當事者가 고개 숙여 謝過해야 한다”며 “李 候補에게 묻는다. 眞情으로 祖國 事態에 民主黨 大選 候補로서 責任을 痛感하고 있나. 그 當時 政權과 민주당의 行態가 잘못됐다고 생각하나”라고 質問했다.

이어 그는 “그렇다면 文 大統領이 只今이라도 國民 앞에 謝罪하도록 大統領을 說得하시라. 민주당 全體가 엎드려 容恕를 求하도록 하시라”며 “그 程度의 勇氣를 보이지 않는 한, 이 候補의 沙果는 謝過가 아니다. ‘曺國 事態’가 어디 혼자 謝過한다고 될 일인가”라고 傳했다.

앞서 前날 서울 陽川區 韓國放送會館에서 열린 放送記者클럽 討論會에 參席한 李 候補는 조 前 長官 事態에 對해 “아주 낮은 姿勢로 眞摯하게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李 候補는 “조 前 長官 事態에 對해선 민주당이 國民들로부터 外面받고 批判받는 問題의 根源 中 하나”라며 “민주당이 國民께 公正性에 對한 期待를 毁損하고 失望을 끼쳐 드리게 해 아프게 한 點은 辨明의 餘地가 없는 잘못”이라고 말했다.

두가온 東亞닷컴 記者 gggah@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