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曺國 “이제서야” 長歎息…2年 끈 靑下命搜査 無嫌疑에 單 ‘4者’ 글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政治

曺國 “이제서야” 長歎息…2年 끈 靑下命搜査 無嫌疑에 單 ‘4者’ 글

入力 2021-04-09 16:40 업데이트 2021-04-09 16:47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2019年 12月 5日 金起炫 前 蔚山市長(왼쪽부터), 郭尙道, 정태옥 自由韓國黨 議員이 靑瓦臺의 ‘下命搜査’ 및 蔚山市長 選擧 介入 疑惑, 유재수 前 釜山市 經濟部市場 監察 撫摩 疑惑과 關聯해 曺國 前 法務部 長官을 비롯한 主要 人士들을 서울 中央地檢에 告發했다. ⓒ News1
曺國 前 法務部 長官은 9日, 檢察이 ‘靑瓦臺의 蔚山市長 選擧介入·警察 下命搜査 疑惑’과 關聯해 自身에 對해 無嫌疑 處分하자 “이제서야”라며 長歎息했다.

조 前 長官은 이날 自身의 페이스북에 關聯 消息을 共有한 뒤 이와 같이 單 4글字속에 怨望, 안타까움, 虛脫함, 憤怒가 뒤섞인 反應을 내 놓았다.

이는 尹錫悅 前 檢察總長이 이끄는 檢察이 政權次元의 엄청난 非理가 있는 것처럼 2年 가까이 世上을 시끄럽게 했으면서도 結論은 ‘嫌疑 없음’이었다며 政治的 意圖가 多分한 ‘意圖된 企劃搜査’였음을 批判한 말이다.

이른바 태산명동서일필(泰山鳴動鼠一匹· 山이 떠나갈 듯 큰소리 쳤지만 막상 나온 건 쥐한마리 뿐)의 故事를 눈앞에 보는듯 하다는 것이다.

이날 서울中央地檢 公共搜査2部(部長檢事 勸相對)는 이 事件과 關聯해 이진석 靑瓦臺 國政상항室長(當時 社會政策 祕書官)을 公職選擧法 違反 嫌疑로 不拘束 起訴했다.

反面 임종석 前 大統領祕書室長과 李光喆 靑瓦臺 民政祕書官, 曺國 前 法務部長官 等 나머지 被疑者들에 對해서는 明確한 證據가 不足하다며 無嫌疑 處分하는 것으로 2019年 12月부터 始作한 搜査를 마무리 했다.

이 室長은 2018年 地方選擧 當時 靑瓦臺 社會政策祕書官으로 勤務하며 宋哲鎬 當時 蔚山市長 候補者(現 蔚山市長)가 公約을 開發하는 過程에 도움을 줬다는 疑惑을 받는다.
?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