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休暇 위해 ‘벼락 다이어트’ 뒤 ‘요요’ 막으려면[핫피플의 運動處方]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오피니언

여름休暇 위해 ‘벼락 다이어트’ 뒤 ‘요요’ 막으려면[핫피플의 運動處方]

여주엽 ‘올블랑’ 代表
入力 2022-05-17 03:00 업데이트 2022-06-14 09:46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유튜브 ‘올블랑TV’ 캡처
‘위드 코로나’로 인한 變化들이 적지 않다. 지난 2年間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자취를 감추다시피 한 海外旅行 포스팅이 조금씩 늘어나는 것이 代表的이다. 對面 만남을 앞두고 ‘外部 活動을 準備할 때’란 認識도 빠르게 퍼지는 것 같다. 運動 유튜브 채널을 運營하는 筆者는 요즘 홈트레이닝과 다이어트 食單에 對한 質問을 種種 받는다.

여주엽 ‘올블랑’ 代表
코로나 期間에 꾸준히 自己管理를 하지 못했던 이들은 短期間에 살을 빼거나 몸을 만들 수 있는 祕法을 特히 궁금해 한다. 休暇철을 앞두고 ‘보디 컨디션’(몸매)을 위한 短期間 運動法에 對한 關心도 뜨겁다.

1月부터 차근차근 運動恨 뒤 7月에 떠난 休暇地에서 最上의 보디 컨디션을 維持할 수 있다면 가장 理想的일 터. 하지만 普通은 休暇를 얼마 남기지 않고 발등에 불이 떨어진 狀態로 運動과 食單에 拍車를 加하곤 한다. 極端的 食單管理로 몸무게를 줄인 뒤 旅行地에서는 世上의 모든 飮食을 맛보겠다는 意志를 불사르며 食道樂을 즐기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이런 패턴은 健康을 해치는 지름길과 같다.

短期間에 極端的으로 食單을 調節하면 체脂肪과 筋肉量이 줄어들고, 筋肉이 減少하면서 基礎代謝量도 덩달아 줄어든다. 갑작스러운 다이어트로 인해 몸이 消費하는 에너지를 最少化하는 方向으로 變하는 것이다. 이런 몸 狀態로 旅行을 떠나 暴食을 하게 되면 必要한 大使 에너지 外에 剩餘 熱量이 發生한다. 그렇게 되면 筋肉 細胞뿐 아니라 地方 細胞에도 에너지가 供給돼 脂肪이 늘면서 요요 現象이 찾아온다. 旅行地에서는 많이 걷고 다양한 活動을 즐기기 때문에 눈에 띄게 살이 찌지 않지만 日常으로 돌아온 다음엔 요요 現象이 뚜렷해진다.

이런 狀況을 豫防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于先 旅行 前에는 運動과 食單調節을 竝行해 筋力을 키워 基礎代謝量을 充分히 늘리는 것이 좋다. 旅行地에서는 氣象 直後나 就寢 前에 30分 程度 有酸素와 筋力 運動을 規則的으로 하길 勸한다. 그러면 體脂肪을 태우는 同時에 筋肉을 만들 수 있고 基礎代謝量도 높게 維持할 수 있다.

그런 意味에서 오늘은 ‘旅行地에서 絶對 살 안 찌는 全身 홈트 30分’(寫眞)을 紹介한다. 무릎 關節에 無理가 가지 않으면서도 코어에 힘을 길러주는 全身 運動 ‘슬로 버피’, 어깨와 등 筋肉을 늘려주는 ‘크로스 사이드 밴드’, 그리고 힙業에 좋은 ‘스쾃 펌프’ 等 20餘 가지 動作을 담았다. 하루 30分 投資로 요요 後遺症 없는 健康한 旅行이 되길 바란다.
여주엽 올블랑 代表는 2018年 스포츠 콘텐츠 유튜브 채널 ‘올블랑TV’를 開設해 筋力 强化 等 各種 運動法을 無料로 紹介하고 있다. 5月 基準 채널의 購讀者 數는 187萬 名이다.

※여주엽 代表의 ‘旅行地에서 絶對 살 안찌는 全身 홈트 30分’(https://www.youtube.com/watch?v=w7LABJgtZsI)

여주엽 ‘올블랑’ 代表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