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7 “러, 우크라 쇼핑몰 攻擊 가증스러워” 非難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國際

G7 “러, 우크라 쇼핑몰 攻擊 가증스러워” 非難

入力 2022-06-28 07:38 업데이트 2022-06-28 07:38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主要 7個國(G7) 頂上들이 27日(現地時間)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東部 都市 쇼핑몰 攻擊에 對해 “가증스럽다”고 非難했다.

CNN에 따르면 G7 頂上들은 이날 共同聲明을 통해 “우리 G7 頂上들은 우크라이나 크레멘추크의 쇼핑몰에 對한 가증스러운 攻擊을 嚴肅히 非難한다”고 밝혔다.

이어 “無辜한 民間人에 對한 無差別 攻擊은 戰爭犯罪에 該當한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大統領과 責任者들이 責任을 지게 될 것”이라며 “우리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對한 殘酷하고 無意味한 戰爭을 끝낼 때까지 쉬지 않을 것”이라고 强調했다.

이날 러시아軍은 우크라이나 中部 工業 都市 크레멘추크의 쇼핑몰에 미사일 砲擊을 加했다. 우크라이나 當局에 따르면 이로 인해 最小 13名이 死亡하고 58名이 다쳤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大統領은 이날 社會關係網서비스(SNS)에 올린 映像을 통해 砲擊 當時 建物에 約 1000名이 있었을 것이라며 “이는 유럽 歷史上 가장 大膽한 테러 行爲 中 하나”라고 指摘했다.

젤렌스키 大統領은 “無謀한 테러리스트들만이 이런 곳을 向해 미사일을 發射할 수 있다. 이番 攻擊은 計劃된, 故意的인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