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7頂上 “셔츠 벗을까요”… 웃통 벗은 푸틴 嘲弄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國際

G7頂上 “셔츠 벗을까요”… 웃통 벗은 푸틴 嘲弄

入力 2022-06-28 03:00 업데이트 2022-06-28 04: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點心食事 直前 撮影 위해 모이던 中
英總理 “우리가 더 江하단 걸 보여야”
加總理 “웃통 벗고 乘馬해야” 맞장구
저녁 撮影 땐 頂上들 모두 재킷 벗어
主要 7個國(G7) 頂上會議가 開幕한 26日 獨逸 바이에른州 엘마우성에서 G7 頂上들이 재킷을 벗고 흰 셔츠 차림으로 저녁 會議를 했다. 앞줄 왼쪽부터 時計 方向으로 샤를 미셸 유럽聯合(EU) 頂上會議 常任議長,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總理,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總理,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大統領, 올라프 숄츠 獨逸 總理,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 보리스 존슨 英國 總理, 기시다 후미오 日本 總理,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執行委員長. 엘마우=AP 뉴시스
“재킷을 벗어야 되나? 아예 셔츠까지 벗을까요? 푸틴보다 우리가 더 剛하다는 걸 보여줘야 하는데….”

26日(現地 時間) 主要 7個國(G7) 頂上會議가 열리는 獨逸 바이에른州 엘마우성에서 G7 頂上들이 點心食事 直前 寫眞 撮影을 위해 原形 테이블로 모이던 中 보리스 존슨 英國 總理가 웃으며 말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大統領이 過去 休暇地에서 上衣를 벗은 채 말 타고 낚시하는 自身의 寫眞을 公開해 强靭함을 誇示했던 것을 嘲弄하듯 빗댄 것이다. 워싱턴포스트(WP)는 頂上들 間에 짧은 瞬間 오간 弄談을 映像으로 捕捉해 報道하며 “2014年 러시아의 크림半島 侵攻으로 푸틴 大統領은 G7에서 쫓겨났지만 如前히 頂上들의 話頭였다”고 傳했다.

映像을 보면 존슨 總理의 弄談에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總理는 “웃통을 벗고 乘馬를 하자”며 맞장구를 친다. 그러자 존슨 總理가 “바로 그거다! 우리도 가슴 筋肉 좀 보여줘야 한다”고 했다. 그러자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聯合(EU) 執行委員長은 “乘馬는 最高(의 스포츠)”라고 話題를 돌리며 두 頂上을 완곡히 制止했다.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은 對話에 參與하지 않고 조용히 있다가 寫眞 撮影 때만 微笑를 지었다.

‘푸틴 弄談’이 나온 자리에서 頂上들은 재킷을 입은 채 寫眞을 찍었다. 하지만 저녁 食事 前 記念 撮影에서는 모두 재킷을 벗은 흰 셔츠 차림이었다. 會議에는 바이든 大統領, 존슨 總理,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大統領, 올라프 숄츠 獨逸 總理,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總理, 트뤼도 總理, 기시다 후미오 日本 總理, 폰데어라이엔 執行委員長, 샤를 미셸 EU 頂上會議 常任議長이 參席했다.

푸틴 大統領은 上半身 露出 寫眞을 官營 미디어를 통해 數次例 公開한 바 있다. 2009年에는 山속에서 말을 타는 모습, 2018年에는 시베리아 湖水에서 낚시를 하는 모습 等이 話題가 됐다. 2018年 한 濠洲 記者가 ‘上衣 脫衣 寫眞을 왜 좋아하느냐’고 묻자 푸틴 大統領은 “休暇를 떠났을 때는 나에 對한 그 어떤 것도 숨길 必要가 없다”고 答했다.

러시아는 G7 頂上들이 만나고 있는 26日 이른 아침 우크라이나 키이우에 미사일 攻擊을 퍼부었다. 우크라이나 政府 關係者에 따르면 키이우 中心街 住居用 建物도 攻擊을 받아 1名이 숨졌고 5名이 重傷을 입었다.


김민 記者 kimmin@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