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르웨이, 性小數者 祝祭 앞두고 銃器亂射…2名 死亡·21名 負傷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國際

노르웨이, 性小數者 祝祭 앞두고 銃器亂射…2名 死亡·21名 負傷

入力 2022-06-25 16:39 업데이트 2022-06-25 21:51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노르웨이 首都 오슬로 繁華街의 나이트클럽 隣近에서 25日(現地時間) 새벽 銃器亂射 事件이 發生해 2名이 死亡하고 21名이 負傷했다.

이番 銃擊事件으로 오슬로에서 열릴 豫定이었던 性小數者 祝祭는 取消됐다.

가디언 等에 따르면 노르웨이 警察은 이날 오슬로의 나이트클럽 ‘런던 팝’과 隣近에서 銃器亂射 事件이 發生해 2名이 숨지고 21名이 다쳤다고 發表했다.

事件의 容疑者는 42歲의 이란系 노르웨이人으로 銃擊 事件 直後 警察에 逮捕됐다. 警察은 共犯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크리스티안 河틀로 檢査는 25日 記者會見에서 “負傷者 가운데 10名은 重態이며 11名은 輕傷이다. 容疑者가 犯行에 使用한 拳銃과 自動 小銃을 證據物로 押收했다”고 傳했다.

警察은 “犯行 目的이 性小數 祝祭인지 아니면 다른 動機가 있는지 搜査가 이뤄지고 있다”며 “테러 可能性도 排除하지 않고 있다”고 說明했다.

河틀로 檢事는 “犯罪者가 精神 健康 問題가 있었는지 把握하고 있다”며 “그의 醫療記錄을 살펴보고 있다 ”고 말했다.

事件이 發生한 ‘런던 팝’은 나이트클럽이자 게이바로 有名한 곳이다. 오슬로에서는 이날 性小數者들의 祝祭인 ‘프라이드 퍼레이드’를 앞두고 있었다.

一角에서는 이番 銃器 亂射가 性小數者 嫌惡와 關聯이 있는게 아니냐는 推測이 나왔다.

토레 바르스타드 警察 代辯人은 “警察이 프라이드 퍼레이드 行事 主催者와 接觸하고 있다”며 “警察이 行事를 保護하기 위해 어떤 措置를 取해야 하는지, 이番 事件이 퍼레이드와 關聯이 있는지 持續的인 評價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프라이드 퍼레이드 側은 警察과 緊密히 接觸하고 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을 통해 發表한 聲明에서 死亡者에게 哀悼를 표하고 “우리는 이 事件을 緊密히 注視하고 있다”고 했다.

요나스 가르 스퇴르 노르웨이 總理는 페이스북에 “이番 攻擊은 無辜한 사람들을 노린 殘酷하고 매우 衝擊的인 攻擊”이라며 “犯行 動機는 不確實하지만 우리는 恐怖와 悲歎에 빠져 있는 性小數者 여러분과 함께한다”고 傳했다.

노르웨이는 다른 西方 國家들에 비해 犯罪率이 낮은 평화로운 國家로 알려졌지만, 끔찍한 憎惡犯罪價 發生하기도 했다. 지난 2011年 7月22日 極右主義者 안데르스 베링 브레이비크가 오슬로와 우토野섬에서 銃器를 亂射해 77名이 死亡했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