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시진핑, 返還 25周年 홍콩 訪問…反政府示威·코로나 事態後 처음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國際

中시진핑, 返還 25周年 홍콩 訪問…反政府示威·코로나 事態後 처음

入力 2022-06-25 15:00 업데이트 2022-06-25 15: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시진핑(習近平) 中國 國家主席이 大規模 反政府 示威, 코로나19 事態 以後 처음으로 홍콩을 訪問한다.

25日 中國 官營 신화통신은 시 主席이 홍콩 主權 返還 25周年을 맞아 記念 行事 參席을 위해 홍콩을 訪問한다고 報道했다.

홍콩은 7月1日 主權 返還 25周年을 맞아 記念式을 開催하고, 존 리 行政長官이 이끄는 內閣이 公式 出帆한다.

通信은 시 主席이 홍콩 特別行政區 第6期 政府 出帆式에도 參席한다고 傳했다.

다만, 홍콩에 머무는 日數 等은 具體的으로 傳하지 않았다.

앞서 지난 24日 CNN은 홍콩 言論을 引用해 에릭 찬 政務社長(司長·總理에 該當) 指名者와 에릭 窓 홍콩 政治體制·內陸事務局 局長(長官級) 指名者의 코로나19 確診으로 시 主席의 홍콩 訪問이 霧散됐다고 報道했다.

이 같은 危險에도 홍콩 訪問을 推進하는 것으로 보인다.

시 主席은 2019年 홍콩의 反政府 示威와 以後 이어진 코로나19 팬데믹 事態로 홍콩 房門을 避해왔다.

美國 abc뉴스는 시 主席이 “올해 感染者 急增勢를 막기 爲해 努力했던 홍콩行을 決定”韓 背景에는 “軍事力 增强과 外國에서 보다 確固해진 對中 政策 속 國家復興을 이끄는 點”을 내보이기 爲한 것이라고 分析했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