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든·기시다, 共同 聲明書 “中國, 核軍縮 努力에 寄與해야”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國際

바이든·기시다, 共同 聲明書 “中國, 核軍縮 努力에 寄與해야”

入力 2022-05-23 19:35 업데이트 2022-05-23 19:35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과 기시다 후미오 日本 總理가 23日 中國이 核軍縮 努力에 寄與해야 한다고 促求했다.

美國 白堊館에 따르면 바이든 大統領과 기시다 總理는 이날 頂上會議 以後 ‘자유롭고 열린 國際秩序 强化’라는 主題의 共同 聲明에서 이 같이 言及했다.

白堊館은 “두 頂上이 經濟 및 餘他 手段에 依한 强壓을 包含해 國際的 規則基盤 秩序에 符合하지 않는 中國의 持續的 行動에 對해 論議했다”고 說明했다.

이어 “두 頂上은 中國의 持續的 核 能力 增大에 注目하면서 中國에 核 危險을 낮추고 透明性을 높이며 核 軍縮을 進展시키는 措置에 寄與할 것을 要請했다”고 傳했다.

白堊館은 “이들은 地域 平和와 安定 維持를 위한 抑止力 强化를 함께 努力하기로 合意했다”면서 “東中國海 現狀維持를 變更하려는 어떤 一方的 試圖도 强力히 反對한다”고 밝혔다.

이어 “頂上들은 中國의 不法的인 海洋 領有權 主張과 南中國海 內 埋立地 軍事化와 强壓的 活動을 强力히 反對한다고 再次 强調했다”면서 “航海·上空 飛行의 自由를 包含한 法治에 對한 確固한 意志를 强調했다”고 했다.

白堊館은 바이든 大統領과 기시다 總理가 “臺灣 海峽의 平和와 安定이 國際社會의 安保와 繁榮을 위한 必須不可缺 要素임을 거듭 强調했다”며 “이들은 量案(中國과 臺灣) 問題의 평화로운 解決을 奬勵했다”고 傳했다.

바이든 大統領과 기시다 總理는 홍콩과 신장 위구르 自治區 人權 問題에 對해서도 ‘深刻하고 持續的인 憂慮’를 表明했다.

白堊館은 “두 頂上은 頂上級을 包含해 中國과의 率直한 意思疏通의 重要性을 强調하고 可能한 共同 利益 分野에서 中國과 協力하겠다는 意向을 表明했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