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當局者 “當場 韓國 쿼드 追加 檢討 안해…北, 백신 提案에 應答 없어”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國際

美 當局者 “當場 韓國 쿼드 追加 檢討 안해…北, 백신 提案에 應答 없어”

入力 2022-05-22 12:57 업데이트 2022-05-22 12:58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尹錫悅 大統領과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이 21日 午後 서울 龍山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韓美頂上 歡迎晩餐에서 乾杯하고 있다. 大統領室 提供
美國 高位 當局者는 22日 韓國의 쿼드(Quad) 參與와 關聯 現時點에서는 檢討하지 않으며 當面한 課題는 旣存 쿼드를 發展시키는 것이 重要하다고 밝혔다.

로이터通信은 22日(現地時間) 美國 高位 當局者의 發言을 引用해 尹錫悅 大統領이 쿼드와 더욱 緊密하게 協力하고 싶어 하지만, 當場 韓國을 쿼드에 追加하는 것을 檢討하지 않는다고 報道했다.

이 當局者는 “다른 民主主義 國家들과 協力할 수 있는 方法을 생각하는 것은 當然하지만, 只今 當場으로써는 (韓國을 追加하는 것 보다는) 이미 構築된 쿼드를 發展시키는 것이 目標”라고 말했다.

美國이 主導하며 濠洲, 日本, 印度가 參與하는 쿼드는 對中國 牽制 目的으로 지난해 1月 바이든 大統領 就任 以後 出帆한 機構다. 이 當局者의 發言은 出帆한 지 이제 겨우 1年 餘가 지난 쿼드를 쿼드 플러스(+)로 擴大하기보다는 旣存 參與國家 連帶 强化 等에 傍點을 찍는 게 優先이라는 뜻으로 解釋된다.

조 바이든 大統領은 訪日 마지막 날인 24日 美國·印度·日本·濠洲 4個國 協議體인 쿼드(Quad) 頂上會議에 參席한다.

바이든 大統領은 就任 以後 줄곧 中國 牽制를 美國의 主要 政策 方向 中 하나로 꼽고 있다. 이에 그동안 火傷과 對面 頂上會談 等 3次例 쿼드 頂上會談을 進行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이 當局者는 北韓이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狀況으로 인해 백신 提供 提案에 應答하지 않는 것 같다고 傳했다.

이 當局者는 北韓이 코로나19 狀況으로 이같은 提案에 應答하고 있지 않을 可能性이 있다고 말했다.

앞서 조 바이든 大統領은 前날 美國이 北韓에 코로나 백신을 提供하겠다는 意思를 표했으나 北韓으로부터 어떠한 對答도 듣지 못했다고 했다.

바이든 大統領은 “우리는 北韓뿐만 아니라 中國에도 백신을 提供하겠다고 했으나 아무런 應答이 없었다”고 말했다.

앞서 尹 大統領과 바이든 大統領은 共同聲明을 통해 北韓 人權 狀況에 對한 深刻한 憂慮를 表明하며 北韓 住民들에 對한 人道的 支援 提供을 促進한다는 約束을 再確認했다.

두 頂上은 最近 北韓의 코로나19 發生에 對해 憂慮를 표하고 韓國과 美國은 北韓이 코로나바이러스에 對處하는 데 必要한 支援을 提供하기 위해 國際社會와 協力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