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關防 “北, 向後 核實驗 包含 追加 挑發 可能性 있어”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國際

日關防 “北, 向後 核實驗 包含 追加 挑發 可能性 있어”

入力 2022-05-18 15:12 업데이트 2022-05-18 15:25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北韓 豊溪里 核實驗場 衛星寫眞ⓒ 뉴스1(CSIS 홈페이지 캡쳐)
마쓰盧 히로카즈 關防長官이 18日 北韓의 向後 核實驗 可能性을 示唆했다고 日本 산케이·아사히신문이 報道했다.

報道에 따르면 마쓰盧 長官은 이날 午前 記者會見에서 ‘北韓의 核實驗 可能性’을 묻는 質疑에 “實驗 時期 等에 對해 豫斷하기는 어려우나 核實驗을 包含해 追加 挑發 行爲에 나설 수 있다”고 答했다.

마쓰盧 長官은 北韓의 잇따른 彈道미사일 發射에 對해서도 “日本 및 國際社會 平和와 安全을 威脅하는 行爲”며 “이는 決코 容納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라고 批判했다.

아사히에 따르면 마쓰盧 長官이 北韓의 核實驗 可能性을 直接 言及한 것은 이番이 처음이다.

複數의 韓美 專門家들은 北韓이 核實驗場 復舊를 거의 마쳤으며 早晩間 核實驗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展望했다.

앞서 美國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亦是 前날 撮影한 衛星寫眞을 土臺로 咸鏡北道 吉州郡 豊溪里 核實驗場 3番 坑道 周邊에서 持續的인 活動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美國은 이르면 이番달께 北韓이 7次 核實驗을 實施할 準備가 될 수 있다고 評價했다.

한便 北韓은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이 오는 20日 韓國을 始作으로 아시아 巡訪 日程을 앞두고 大陸間彈道미사일(ICBM) 試驗發射를 準備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