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共和 “핀란드 나토 加入 超黨的 支持…迅速 承認 目標”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國際

美共和 “핀란드 나토 加入 超黨的 支持…迅速 承認 目標”

入力 2022-05-17 05:19 업데이트 2022-05-17 05:19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美國 공화당 指導部가 핀란드의 北大西洋條約機構(NATO·나토) 加入 申請이 超黨的 支持를 받는다며 可能한 限 迅速한 承認을 目標로 提示했다.

CNN에 따르면 미치 매코널 美國 上院 공화당 院內代表는 16日(現地時間) 헬싱키를 訪問한 자리에서 “핀란드의 世界에서 가장 成功的인 軍事 同盟(나토) 加入을 두고 美國 內에서 强力하고 超黨的인 支持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美國의 目標는 이를 可能한 限 迅速히 承認하는 것”이라고 했다. 나토 新規 會員國 加入이 이뤄지려면 現在 會員國 30곳의 議會 批准을 거쳐야 한다. 美國의 境遇 上院 3分의 2街 條約을 支持해야 批准된다.

매코널 院內代表는 具體的인 投票 日程을 두고는 “8月 休會 期間 前에 할 수 있기를 希望한다”라고 했다. 이어 “確實히 이는 가을 選擧보다 훨씬 前이 될 것”이라며 “滿場一致는 아니지만 (贊成 規模가) 매우 相當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便 도널드 트럼프 前 大統領의 境遇 나토가 美國에 바가지를 씌운다는 等 損益을 基盤으로 同盟을 바라봤다는 批判을 받았었다. 매코널 院內代表는 그럼에도 共和黨이 나토를 强力하게 支持하느냐는 質問에 “全的으로”라고 答했다.

그는 나토를 否定的으로 바라보는 視角과 關聯, “이는 공화당의 主流的 觀點이 아니다”라며 “上院 공화당 또는 下院 공화당 사이에서 確實히 主流的 觀點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便 매코널 院內代表는 지난 週末 議會 代表團을 이끌고 우크라이나를 訪問, 키이우(키예프)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大統領을 만났었다. 그는 以後 조 바이든 自國 大統領에게 러시아 테러支援局 指定을 促求하기도 했다.

[워싱턴=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