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신 3回 接種者 日 入國때 ‘사흘 隔離’ 免除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國際

백신 3回 接種者 日 入國때 ‘사흘 隔離’ 免除

入力 2022-05-17 03:00 업데이트 2022-05-17 10:02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日, 오늘 隔離 對象國서 韓國 除外
兩國 觀光비자 免除 論議도 進行
金浦-하네다 路線 早晩間 再開 될듯
仁川國際空港 第1旅客터미널에서 海外로 떠나기 위해 出國 手續을 밟고 있는 旅行客들. 2022./04/09 仁川=홍진환 記者 jean@donga.com
17日부터 韓國에서 日本으로 入國하는 사람은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백신 3次 接種까지 마쳤다면 事實上 隔離 措置를 當하지 않게 된다. 서울 金浦國際空港과 도쿄 하네다空港을 잇는 航空 路線도 早晩間 再開될 것으로 보여 韓日 兩國의 人的交流 活性化에 速度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韓日 兩國은 觀光 비자 免除 論議도 進行 中이다. 日本은 現在 留學生과 事業 目的의 入國에 對해서만 비자를 發給하고 있다.

日本 厚生勞動省과 外務省은 17日 0時부터 韓國을 隔離 對象國에서 除外한다고 16日 發表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3次 接種을 마친 뒤 日本 入國 後 空港 檢査에서 陰性 判定을 받으면 隔離를 하지 않아도 된다. 日本 政府는 그동안 韓國에서 오는 사람은 적어도 사흘間 반드시 隔離하도록 했다.

日本의 이番 措置는 韓國의 코로나19 擴散 減少勢와 함께 尹錫悅 大統領이 韓日 關係 改善을 强調하고 있는 點을 考慮한 것으로 풀이된다. 尹 大統領은 最近 日本 日韓議員聯盟 所屬 國會議員 訪問團과 만난 자리에서 “5月 內에 金浦∼하네다 라인 復元을 위해 金浦에 防疫 施設을 驅逐하고 日本이 (隔離를) 免除해 주면 兩國 國民 交流가 活潑해질 것”이라며 日本에 隔離 免除를 要請했다.

2年 넘게 中斷된 金浦∼하네다 路線 再開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國土交通部는 “外交部, 防疫 當局, 日本 國土交通性 等과 緊密히 協議하고 있다”고 밝혔다. 金浦∼하네다空港 路線은 仁川∼나리타空港 路線에 비해 서울과 도쿄 都心 接近性이 좋아 兩國 旅行客의 選好度가 높다.

도쿄=이상훈 特派員 sanghun@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