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드만삭스 會長 “美 景氣沈滯 可能性 매우 높아”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國際

골드만삭스 會長 “美 景氣沈滯 可能性 매우 높아”

入力 2022-05-16 15:15 업데이트 2022-05-16 15:19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美國 中央銀行 聯邦準備制度(Fed·聯準)이 物價 上昇을 抑制하기 위해 攻擊的인 金利引上에 나섰지만 消費者物價 上昇勢가 쉽게 잦아들지 않고 美國의 景氣沈滯 또한 可視化하고 있다며 企業과 消費者 모두 ‘스태그플레이션(景氣 沈滯 속 物價 上昇)’을 對備해야 한다고 로이드 블랭크페인 골드만삭스 首席 會長이 15日(現地 時間) 警告했다.

블랭크페인 會長은 이날 美 CBS放送에 出演해 “美國의 景氣沈滯 可能性이 매우 높다. 沈滯를 避할 수 있는 經路는 매우 좁을 것”이라고 했다. 企業 經營者와 消費者 모두 沈滯에 對備해야 하지만 現在 企業 經營 및 消費者 行動에 沈滯 可能性이 反映되지 않았다고 憂慮했다.

그는 聯準의 거듭된 金利引上에도 當分間 物價上昇勢가 이어질 것이라며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에 따른 景氣浮揚策, 供給網 攪亂, 코로나19 擴散을 막기 위한 中國의 封鎖, 우크라이나 戰爭 等을 物價 上昇의 原因으로 꼽았다. 이어 연준이 基準金利 引上, 貸借對照表 縮小 같은 매우 强力한 政策 手段을 가지고 있지만 通貨政策을 微細하게 잘 調整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고 政策 調整의 效果 또한 빠르게 나타나기 힘들다며 이는 분명한 危險이라고 說明했다.

供給網 再編 또한 時急하다고 助言했다. 블랭크페인 會長은 “美國이 海外의 값싼 勞動力을 바탕으로 商品과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世界化의 惠澤을 오랫동안 누려왔지만 美國 內에 供給網이 存在하지 않아 統制할 수 없는 狀況에서 얼마나 便安할 수 있겠느냐”고 反問했다.

이날 골드만삭스는 올해 美 經濟의 成長率 展望値를 旣存 2.6%에서 2.4%로 낮췄다. 來年 展望値 亦是 2.2%에서 1.6%로 下鄕했다.

워싱턴=문병기 特派員 weappon@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