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美日 頂上會談에 “惡意的으로 中國 內政에 干涉” 非難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國際

中, 美日 頂上會談에 “惡意的으로 中國 內政에 干涉” 非難

入力 2022-01-22 19:39 업데이트 2022-01-22 19:4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中國은 22日 美日 頂上會談에서 中國을 念頭에 두고 連帶 强化에 合意한데 對해 强力히 反撥했다.

산케이 新聞 等에 따르면 日本 駐在 中國大使館은 이날 談話를 내고 조 바이든 大統領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總理 간 美日 畫像 頂上會談이 “中國에 關한 議題를 惡意的으로 다루면서 中國 內政에 亂暴하게 干涉했다”고 非難했다.

中國大使館 代辯人은 美日 頂上이 中國의 一方的인 海洋進出과 經濟的 威壓에 反對를 共感한데 對해 兩國에 “强烈한 不滿과 斷乎한 反對 立場을 表明하는 한便 이미 嚴正한 抗議를 했다”고 밝혔다.

談話는 特히 日本을 겨냥해 “어느 時期부터 日本이 地域과 國際的인 舞臺에서 끊임없이 中國에 關한 議題를 내세워 시끄럽게 하고 있다”고 主張했다.

이어 談話는 日本이 “兩國 政治의 相互信賴를 毁損해 中日 關係의 改善, 發展을 深刻히 妨害하고 있다”고 批判했다.

한便 中國 官營誌 環球時報(環球時報)는 이날 기시다 日本 總理가 就任 後 처음으로 바이든 美國 大統領과 頂上會談을 했다며 “美國이 日本의 忠誠度를 테스트하는 자리”였다고 貶下했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