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國 교통부는 21日(現地時間) 中國 4個 航空社의 美國發 中國行 航空便 44篇의 運航을 停止하는 措置를 取했다고 밝혔다.
AP 通信 等에 따르면 교통부는 이날 中國 當國이 美國 유나이티드 航空 20篇과 아메리칸 航空 10篇, 델타航空 14篇 等에 44篇에 對해 運航 中斷시키는데 相應한 對抗 措處라며 이같이 發表했다.
當時 中國은 一部 乘客이 코로나19 陽性 判定을 받았다며 유나이티드 航空 等의 中國行 旅客便을 運航 停止한다고 主張했다.
이番 措置는 오는 30日 로스앤젤레스에서 中國 샤먼(廈門)으로 날아가는 航空便부터 施行한다. 對象은 中國 샤먼航空, 中國國際航空, 中國亂팡航空, 中國둥팡航空이 運航하는 美國發 中國行 航空便이다.
교통부는 中國이 美國 航空便을 運航 停止한 것은 “公共利益에 反하는 行爲이기에 相應하는 是正措置가 必要하다”고 强調했다.
中國은 조 바이든 行政府의 決定에 卽刻 反撥했다. 워싱턴 駐在 中國大使館은 코로나19 感染者를 確認하고서 一部 美國 航空便의 運航을 停止한 措置가 “中國과 海外 航空社에 對해 公正하고 열린 狀態로 適用된 것”이라고 言明했다.
또한 中國大使館은 “美國이 中國 航空社의 運航을 中斷시킨 措置는 대단히 不合理하며 中國 航空社가 運航하는 定期便宜 停止와 制限을 하지 말 것을 促求한다”고 批判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이미지
좋아요
- 슬퍼요 이미지
슬퍼요
- 火나요 이미지
火나요
- 後速記士 願해요 이미지
後速記士 願해요
Copyright ⓒ 東亞日報 & 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