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航空機 44篇 運航中斷 措置’ 美, 自國 航空機 入國 禁止에 ‘맞불’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國際

‘中 航空機 44篇 運航中斷 措置’ 美, 自國 航空機 入國 禁止에 ‘맞불’

入力 2022-01-22 05:43 업데이트 2022-01-22 05:44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中國 샤먼航空 航空機.ⓒ News1
美國 政府가 中國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擴散을 막는다는 名目으로 美國 一部 飛行機를 入國禁止 한 것에 맞불을 놨다.

로이터 通信에 따르면 美 國土交通部는 21日(現地時間) 中國 4個 航空社 航空便 44篇에 對해 運航中斷 措置를 내렸다고 밝혔다.

이番 措置에 適用되는 航空社는 샤먼, 에어차이나, 中國南方航空, 中國東方航空 等이다.

措置는 오는 30日 美 캘리포니아州 로스앤젤레스를 떠나 中國 푸젠성 샤먼으로 向하는 샤먼航空의 航空機부터 適用되고 3月29日까지 持續될 豫定이다.

美 國土交通部의 措置는 中國이 코로나19 防疫을 理由로 美國 航空社 航空便의 中國 入國을 막은 데 따른 報復 措置의 性格이 剛하다.

앞서 中國 當局은 지난달 31日 以後 유나이티드航空 20篇, 아메리칸航空 10篇, 델타航空 14篇에 對해 中國 入國 中斷 措置를 내린바 있다.

當時 美國 교통부는 中國의 措置에 對해 “”公共의 利益에 逆行하는 것“이라며 ”中國의 一方的인 行動은 美·中 間 合意에 어긋난다“고 批判했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