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白堊館 “美日 同盟 어느 때보다 必要”…對北政策·中國牽制 論議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國際

白堊館 “美日 同盟 어느 때보다 必要”…對北政策·中國牽制 論議

入力 2022-01-22 03:53 업데이트 2022-01-22 03:53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과 기시다 후미오 日本 總理가 21日(現地時間) 열린 畫像 頂上會談에서 中國 牽制와 對北 共助를 重點的으로 論議했다.

白堊館은 이날 美日 頂上會談 後 報道資料를 내고 두 頂上이 美日 同盟을 再確認했다고 밝혔다.

白堊館은 “두 頂上은 이날 美日 關係의 强點을 强調하고, 美國과 日本 國民의 삶에 重要한 자유롭고 開放된 印度 太平洋 地域에 對한 共有된 비전을 발전시키기 위해 會談했다”며 “美日 同盟이 그 어느 때보다 强力하거나 必要하다는 데 同意했다”고 强調했다.

바이든 大統領은 美日 同盟에 對한 기시다 總理의 確固한 意志와 共同의 威脅을 抑制하기 위한 日本의 防衛力을 根本的으로 强化하겠다는 意志를 높이 評價했다.

特히 國防費 支出을 늘리기로 한 總理의 決定을 歡迎하고 時間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重要한 投資를 維持하는 것이 重要하다고 力說했다.

아울러 核 非擴散 및 軍縮 問題에 對한 總理의 리더십에 拍手를 보내고, 核擴散禁止條約에 關한 美日 共同聲明을 歡迎했다.

中國에 對한 牽制도 浮刻했다. 白堊館은 “두 頂上은 東中國海와 南中國海의 現象을 바꾸려는 中國의 試圖에 맞서기로 決心했으며, 臺灣 海峽의 平和와 安定의 重要性, 伸張과 홍콩에서의 中國의 慣行에 對해 憂慮를 표했다”고 했다.

最近 北韓의 잇단 彈道미사일 試驗을 糾彈하며 兩國은 勿論 韓國과도 緊密히 調律하기로 했다.

白堊館은 “두 頂上은 유엔 安全保障理事會 決議 違反인 北韓의 最近 彈道미사일 發射를 糾彈했다”며 “韓半島의 完全한 非核化를 向해 韓國과 步調를 맞춰 北韓 問題에 關해 緊密한 調律을 維持하기로 約束했다”고 했다.

經濟的 協力도 强化하기로 했다. 지난해 4月에 發表된 競爭力 및 回復力(CoRe) 파트너십에 따른 進展에 注目해 새로운 長官級 經濟 政策 協議 委員會(經濟 2+2)를 構成할 方針이다. 美·日은 外交·安保 事案을 緊密하게 協議하기 위해 外務·防衛 閣僚가 參與하는 安全保障協議委員會(2+2)를 運營하고 있는데, 이番에 經濟 分野로 넓히는 것이다.

이밖에 우크라이나에 對한 러시아의 侵略을 沮止하기 위해 緊密히 協力하기로 約束하고, 자유롭고 열린 印度·太平洋 實現을 위해 美國과 日本, 印度, 濠洲의 非公式 協力體 ‘쿼드’ 協力을 强調했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