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이番엔 돼지신장 人體 移植 成功…“手術 23分만에 小便”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國際

美 이番엔 돼지신장 人體 移植 成功…“手術 23分만에 小便”

入力 2022-01-21 15:24 업데이트 2022-01-21 16:3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美國 醫療陣이 腦死 狀態에 빠진 50代 男性에게 遺傳子 造作 돼지의 腎臟 移植 手術에 成功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0日(現地時間) 報道했다.

報道에 따르면 이날 美 앨라배마대 硏究팀(UAB)은 酸素 呼吸器를 附着하고 있는 腦死 狀態 患者(57)의 腹部에 遺傳子 造作 돼지의 腎臟을 移植했다고 發表했다.

硏究팀은 移植된 伸張은 手術 終了 約 23分 뒤 小便을 만들며 正常 기능하기 始作했고, 한쪽 伸張이 다른 쪽에 비해 小便量이 많긴 했지만 3日間 持續했다고 밝혔다.

患者 亦是 腎臟 移植에 따른 拒否反應 等 徵候는 없었다고 알려졌다. 專門家들은 이點을 該當 硏究의 主要 成果로 꼽았다고 NYT는 傳했다.

이番 硏究는 同僚 審査를 거쳐 美國移植學저널(The American Journal of Transplantation)에 登載됐으며, 最初의 돼지와 人間 間 長期 移植이라고 記載됐다.

제이미 로크 硏究팀 首席 外科醫는 이番 手術 節次의 境遇 一般的인 人間 對 人間 移植 手術醫 모든 節次를 주도면밀히 따랐으며, 살아있는 患者 對象으로 小規模 臨床試驗 進行을 위한 土臺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앞서 異種 間 長期 移植 試圖는 數十 年間 進行돼 왔으나 最近 들어 有意味한 成果들이 나오고 있다.

美 뉴욕代 랑곤헬스 메디컬센터 硏究팀은 지난해 10月 腎不全症을 앓는 腦死 狀態 患者 血管에 遺傳子 造作 돼지 腎腸을 外部에서 連結해 腎臟이 正常 機能하는 것을 確認했다.

지난 10日에는 美 메릴랜드대 醫療陣이 心臟 疾患을 앓는 時限附 데이비드 베넷(57) 同意를 얻어 遺傳子 造作 돼지 心臟을 患者 몸속에 注入에 成功했다. 다만 正常的인 治療 節次를 거치진 않았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