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動物園 코로나19 流行…“野生 動物에 電波되면 變異 可能性↑”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國際

動物園 코로나19 流行…“野生 動物에 電波되면 變異 可能性↑”

入力 2022-01-21 11:38 업데이트 2022-01-21 11:38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最近 動物園 內에서 動物 코로나19 感染이 增加함에 따라 野生 動物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傳播될 수 있다는 硏究 結果가 나왔다고 20日(現地時間) 美國 뉴욕타임스(NYT)가 報道했다.

이에 專門家들은 바이러스가 動物 種 間에 擴散하는 過程에서 災變이 된 바이러스가 다시 人間을 感染시킬 수 있다고 警告했다.

마리트지에 벤터 等 프리토리아臺 硏究陣은 2020年 4月 뉴욕 브롱크스 動物園 虎狼이가 코로나19 바이러스 陽性 反應을 보인 後 動物園과 動物保護 區域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感染된 動物들을 硏究해왔다.

以後 벤터 敎授는 같은해 7月 남아프리카공화국 素材 動物園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感染된 퓨마 두 마리를 持續해서 觀察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陽性 反應을 보인 퓨마는 食慾不振, 泄瀉, 콧물, 기침 等과 같은 症狀을 보였다.

그러던 中 最近 같은 南아共 動物園 獅子들이 呼吸困難, 콧물, 마른기침 等 퓨마와 비슷한 症狀을 보였다. 이에 該當 獅子들에 코로나19 檢査를 施行, 獅子 3마리가 코로나19 바이러스 陽性 判定을 받았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걸린 獅子들은 3週 以上 病을 앓고 7週 以上 바이러스 陽性 反應을 보였다. 特히 이들 中 한 마리는 肺炎으로 發展했으며 다른 두 마리는 좀 더 가벼운 症勢를 보인 後 回復됐다.

硏究陣은 獅子들이 飼育師에 依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感染됐다고 推定했다. 앞서 該當 動物園 職員 12名 中 5名이 確診으로 밝혀진 바 있으며, 遺傳子 鹽基序列 分析 結果 當時 職員과 獅子 모두 델타 變異에 感染된 것으로 確認됐기 때문이다.

박쥐를 宿主로 삼고 있다고 알려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人間에게 傳染된 後, 人間이 다시 밍크, 사슴, 虎狼이 等 動物을 感染시키고 있다. 이에 專門家들은 動物들 사이에서 危險한 變異으로 突然變異를 일으킨 바이러스가 다시 人間을 威脅할 수 있다고 指摘한다.

또 專門家들은 自然에서 動物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感染되는 것에 對해 憂慮를 표한다. 動物園 動物들이 바이러스에 感染될 境遇 適切한 治療와 隔離를 통해 統制할 수 있지만, 自然에서 바이러스가 퍼지면 이를 統制하는 것은 不可能에 가깝기 때문이다.

벤터 敎授는 “自然에서 動物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感染된다면 다른 動物들에 빠르게 傳播될 수 있다”고 警告하며 “動物들 사이에서 變異된 바이러스가 다시 人間에게 퍼질 危險度 無視할 수 없다”고 했다.

앞서 世界 最大 밍크毛皮 生産 國家인 덴마크에서 밍크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옮은 後 새로운 變種 바이러스가 觀察된 바 있다. 이에 倫理的 論難에도 不拘하고 1700萬 마리의 大規模 殺處分을 强行했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國際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