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市, TBS에 ‘機關 警告’ 通報…“契約書 없이 進行者 出演料 支給”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文化

서울市, TBS에 ‘機關 警告’ 通報…“契約書 없이 進行者 出演料 支給”

入力 2022-06-28 20:54 업데이트 2022-06-28 21: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서울市가 放送通信審議委員會(방심위)의 制裁를 받은 뒤에도 後續 對處를 未洽히 한 TBS 교통방송에 對해 ‘機關 警告’와 ‘機關長 警告’를 27日 通報했다.

서울市 監査委員會는 2~4月 서울市미디어財團TBS를 綜合 感謝해 이같이 通報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番 監査는 2020年 TBS가 서울市 傘下 本部에서 財團으로 獨立한 뒤 이뤄진 첫 機關運營監査다.

市 關係者는 “TBS家 放審委로부터 多數의 프로그램 制裁를 받았지만 後續 對處가 未洽해 이강택 TBS 代表에게 機關長 警告를 通報했다”라며 “機關 警告는 프로그램 進行者 等에게 契約書 없이 出演料를 支給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앞서 TBS는 放送人 金於俊 氏가 2016年부터 進行하고 있는 아침 프로그램 ‘金於俊의 뉴스工場’李 放審委와 選擧放送審議위로부터 制裁 數十 件을 받은 바 있다. 그中 5件은 法定제재인人 注意 및 警告 處分이었다. 또한 TBS는 進行者 金 氏와 出演料 契約書를 作成하지 않은 채 出演料를 支給한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서울市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에 따라 TBS는 出捐料가 年間 5000萬 원 以上일 境遇 契約書를 반드시 作成해야 한다.

監査 結果를 根據로 서울市 및 서울市議會가 TBS 出捐金을 減額할 수도 있다는 分析도 나온다. 서울市는 지난해 ‘2022年度 TBS 出捐金’을 前年度(375億 원)에 비해 123億 원 削減한 252億 원으로 編成했다가 當時 더불어民主黨이 掌握한 市議會의 反對에 부딪혀 削減額 中 68億 원은 되돌렸다. 하지만 7月부터는 6·1 地方選擧에서 市議會 112席 中 76席(67.9%)을 차지한 國民의힘이 多數黨이 된다. 앞서 서울市는 올해부터 TBS 經營評價 指標에 法廷制裁 現況을 새로 包含시키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吳世勳 서울市長이 되풀이해 强調해 온 TBS 機能 轉換이 本格化될 可能性도 占쳐진다. 吳 市場은 새로운 市議會가 出帆하면 TBS의 主 機能을 交通에서 敎育·文化로 轉換하는 안을 推進하겠다고 公言해왔다.

TBS 側은 監査 結果에 對해 再審議를 請求할 수 있다. 再審 申請이 接受되면 서울市는 1, 2個月 內에 案件을 最終 處理하게 된다.

이청아 記者 clearlee@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文化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