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대 어이가리’ 海外 國際 映畫祭 16冠王 受賞 快擧…國內 映畫界 注目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文化

‘그대 어이가리’ 海外 國際 映畫祭 16冠王 受賞 快擧…國內 映畫界 注目

入力 2022-01-21 13:53 업데이트 2022-01-21 13:53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그대 어이가리 포스터 ⓒ 뉴스1
映畫 ‘그대 어이가리(a song for my dear)’(監督 이창열)가 世界 映畫祭에서 16冠王을 受賞하는 快擧를 이루며 國內 映畫界의 注目을 받고 있다.

올해 上半期 國內 開封 豫定인 ‘그대 어이가리’는 우리 固有의 古典的 소리 文化를 통해 삶과 죽음에 對한 考察을 그린 映畫로 韓國의 槍과 東洋의 오리엔탈 美를 삶과 죽음이라는 主題에 完璧하게 버무리고 녹여 냈다는 極讚을 받고 있다.

‘그대 어이가리’는 지난해 語콜레이드 世界 映畫 콩고르 어워즈 ‘오브메리트 賞’, 칸 國際 시네마 페스티벌 ‘男優 主演賞’(俳優 선동혁), 벤쿠버 獨立 映畫祭 ‘國際 長篇 映畫 最優秀 作品賞’, 할리우드 國際 골든 어워즈 ‘國際 長篇 最優秀 作品賞’을 受賞하며 世界 映畫人들의 注目을 받았다.

이에 그치지 않고 지난달 第50回 南部 映畫 藝術 아카데미 映畫祭에서 ‘最優秀 作品賞’ ‘最優秀 監督賞’ ‘最優秀 脚本賞’ ‘最優秀 인디 映畫上’ ‘男優 主演賞’ ‘最優秀 撮影賞’ 等 6冠王을 차지했고, 第8回 블랙스완 國際 映畫祭 ‘敍事 長篇 映畫上’, 第17回 베스트 이스탄불 映畫祭 ‘最優秀 長篇 映畫上’, 第13回 포트블레어 國際映畫祭 ‘國際 長篇 最優秀 作品賞’ ‘最優秀 監督賞’, 第3回 캔사스 아트 하우스 映畫祭 ‘最優秀 國際 長篇 映畫上’ 等에서 릴레이 受賞을 이어가며 現在까지 海外 映畫祭 16冠王에 오르는 엄청난 快擧를 達成했다.

以外에도 베를린 國際藝術 映畫祭 本選 競爭, 시카고 인디 필름 어워즈 本選競爭, 웨인 國際 映畫祭 公式 招請, 마드리드 稅米 派이날, 트리올 國際 獨立映畫祭 稅米 派이날, 보스턴 獨立 映畫祭 本選 競爭에 오른 바 있다.

脚本과 演出을 擔當한 이창열 監督은 “어떻게 잘 살 것인가? 또 어떻게 잘 죽을 것인가? 에 對한 깊은 考察을 통해 누구도 避해 갈 수 없는 現實을 執拗한 視線으로 그리고 싶었다. 함께한 모든 俳優들과 스태프들이 좋은 映畫를 世上에 내놓고자 하는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한 結果이기에 더 뜻깊고 가슴 따뜻한 旅程이라 생각한다”며 “함께 했던 모든 俳優와 스태프들에게 感謝의 말을 傳하고 싶다”고 傳했다.

한便 ‘그대 어이가리’는 海外 映畫祭 出品 大長程을 마무리한 後 올 上半期 國內 開封 豫定이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文化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