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住居를 志向하는 ‘아티드’ 住宅展示館이 갤러리로 거듭났다.
現在 아티드 住宅展示館은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 갤러리와 協業으로 展示館 內部를 꾸몄다. 이곳에서는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 갤러리에서 볼 수 있는 繪畫와 造形物을 中心으로 生活과 藝術이 連繫된 다양한 作品을 鑑賞할 수 있다. 또 조은숙 代表가 直接 큐레이션 한 디자이너들이 製作한 食器類 等을 配置해 아티드 居住者들의 라이프스타일을 提案한 것이 特徵이다.
조은숙 代表는 “집은 누군가의 라이프스타일을 엿보기에 最適의 空間이자, 어떠한 藝術作品으로도 變化할 수 있는 캔버스 같은 아트플랫폼”이라며 “顧客들이 집과 함께 藝術作品, 生活아트小品까지 모두 經驗해 볼 수 있는 空間으로 꾸미면서 一般的인 住宅展示館과는 次元이 다른 藝術的 經驗을 傳達하는 空間으로 꾸미는 데 注力했다”고 말했다.
아티드의 空間 디자인도 特別하다.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의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擔當했던 엘세드지가 內部空間 設計를 맡았다. ‘레이어드 홈’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入住民이 直接 室內 空間을 아틀리에처럼 構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듈노바 키친, 砲摩尼의 피엣 分에디션 도어핸들, 판티니 수전, 밀레 廚房家電, 안토니오루피 歲面刀器 等의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가 빌트인된다.
여기에 住宅展示館에 備置되는 衣裳은 三星物産 最高級 編輯숍 ‘란스미어’와 協業해 最新 패션 트렌드도 確認해 볼 수 있게 꾸몄다.
한便, 아티드는 서울 江南區 삼성로 401 一圓에 자리한다. 2個 棟 地下 3層~地上 15層과 地下 3層~12層 規模에 專用 55㎡ 오피스텔 44室, 專用 38㎡ 都市型生活住宅 56世帶로 構成된다.
東亞닷컴 정진수 記者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