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픽셀워치’ 첫 公開… 하드웨어로 領土 擴張, 애플에 挑戰 : 비즈N

구글 ‘픽셀워치’ 첫 公開… 하드웨어로 領土 擴張, 애플에 挑戰

全南革 記者

入力 2022-05-13 03:00:00 修正 2022-05-13 03:17:21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내-외부 모두 製作한 첫 스마트워치” HW-SW 自體開發한 機器 强調
구글맵-電子紙匣 等 機能 搭載 强點… 스마트폰 ‘픽셀7’-無線이어폰도 첫선
새 모바일 OS 안드로이드 13公開… 구글紙匣에 自動車키-證明書 貯藏


릭 오스텔로 구글 디바이스 首席副社長이 11日(現地 時間) 美國 캘리포니아州 마운틴뷰 本社에서 열린 年例 開發者會議에서 自社 첫 스마트워치 ‘픽셀 워치’를 包含한 하드웨어 製品群을 公開하고 있다. 구글 提供

구글이 올가을 出市 豫定인 自社 첫 스마트워치 ‘픽셀 워치’를 처음으로 公開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無線 이어폰, 태블릿__ 等의 하드웨어와 새 모바일 運營體制(OS) 안드로이드 13度 선보였다. 하드웨어 生態系를 構築해 本格的으로 競爭에 나서겠다는 野心을 드러낸 것으로 解釋된다.

구글은 11日(現地 時間) 美 캘리포니아 州 마운틴뷰 本社에서 ‘구글 I/O(年例 開發者會議)’를 열고 픽셀 워치를 包含한 하드웨어 製品群을 公開했다.


픽셀 워치는 原形 畵面에 돔 模樣의 琉璃를 씌웠다. 右側에는 觸角 크라운과 버튼이 자리 잡고 있다. 再活用 스테인리스鋼, 쉽게 附着할 수 있는 맞춤型 밴드도 特徵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4’에 適用한 스마트워치用 OS인 ‘웨어 OS’를 搭載했다. 구글 맵, 어시스턴트, 월렛 等 안드로이드 OS에서 使用할 수 있는 많은 機能도 손목 위로 옮겨간다. 픽셀 워치에는 구글이 2019年 引受한 스마트워치 會社 ‘핏빗’이 提供하고 있는 헬스케어 機能도 導入된다. 애플의 애플워치, 三星電子의 갤럭시워치 等이 競爭 中인 스마트워치 市場에 구글까지 參戰해 손목 위의 王座를 놓고 激戰이 豫想된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워치 外에도 中低價型·프리미엄 스마트폰 ‘픽셀 6A’ 및 ‘픽셀 7’, 노이즈 캔슬링 機能을 搭載한 無線 이어폰 ‘픽셀버즈 프로’ 等을 發表했다. 픽셀 6A는 7月 美國에서 出市되며 價格은 449달러(藥 58萬 원)로 策定됐다. 來年에 販賣를 豫告한 태블릿PC의 初期 모습도 公開됐고, 增强現實(AR) 機器인 ‘구글 글라스’도 外國語를 飜譯해 字幕처럼 띄워주는 모습으로 登場했다.

이처럼 구글이 ‘픽셀 패밀리’ 生態系를 構築하며 하드웨어 포트폴리오를 擴張한다면 內部 칩셋, 소프트웨어, 하드웨어까지 自體的으로 開發해 높은 使用者 滿足度와 實績을 記錄하고 있는 애플의 强力한 對抗馬로 떠오를 可能性이 높다. 이날 구글은 픽셀 워치를 公開하며 ‘구글에서 內部와 外部를 모두 製作한 最初의 스마트워치’라고 宣言했다. 自體的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開發해 製作한 機器임을 强調한 셈이다. 自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인 ‘A15 바이오닉’을 搭載한 애플과 마찬가지로 自體 AP ‘텐서’를 開發 및 高度和解 스마트폰에 適用 中이기도 하다.

구글은 그동안 弱點으로 指摘되던 태블릿 等 對話面에서의 안드로이드 OS 最適化를 爲해 多樣한 업데이트를 進行한다고 밝혔다. 태블릿에서 헤드폰으로 映畫를 보다가 電話가 오면 自動으로 오디오를 轉換하거나, 携帶電話에서 태블릿으로 URL, 寫眞을 複寫하는 機能을 公開하며 機器 間 자연스러운 連結을 强調하기도 했다.

새 모바일 OS 안드로이드 13의 主要 機能도 베일을 벗었다. 구글 紙匣에 信用카드는 勿論 自動車 키, 出入證, 백신 接種 證明書 等을 貯藏해 使用할 수 있다. 다만 一部 機能은 國內에서는 支援되지 않는다.

全南革 記者 forward@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