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無制限 발레파킹 ‘百貨店 VIP 駐車券’ 팝니다” : 비즈N

“無制限 발레파킹 ‘百貨店 VIP 駐車券’ 팝니다”

신동진 記者

入力 2022-01-21 03:00:00 修正 2022-01-21 03:21:16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少數에만 提供-他人讓渡 禁止에도 中古去來 앱서 70萬~130萬원 去來
“駐車場보다 싸 出退勤用으로 購入”, 百貨店 “顧客不滿 憂慮 檢査 못해”


20日 온라인 中古去來 플랫폼 당근마켓에 올라온 去來들. 당근마켓 畵面 캡처

職場人 A 氏는 最近 모바일 中古去來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會社 近處 B百貨店의 ‘VIP 駐車券’을 購入했다. 1年 利用權 價格은 70萬 원. 적지 않지만 當初 알아보던 共用駐車場(年間 170萬 원)보다 싸고 발레파킹(駐車代行)까지 可能했다.

百貨店에서 年間 2000萬 원에서 많게는 1億 원 以上을 購買한 顧客들에게 주어지는 VIP 駐車券이 온라인에서 無斷 去來되고 있다. 스티커萬 붙이면 全國 店鋪에서 事實上 無制限 駐車를 할 수 있다는 所聞이 나며 駐車券 賣物이 많은 地域의 去來(認證)를 위해 遠征을 가는 境遇까지 나온다. 20日 中古去來 플랫폼 당근마켓에는 百貨店別로 VIP 駐車券 去來 글이 數十 件씩 올라와 있다. 서울 江南區, 龍山區, 麻浦區 等에서 ‘百貨店 駐車券’으로 檢索한 結果 이달 3週間 去來 揭示 글만 200件 以上이었다. 百貨店 政策上 他人 讓渡가 禁止되지만 駐車券 販賣者들은 “駐車 줄이 길어도 기다릴 必要가 없다” “都心 出退勤 駐車券으로 有用하다”며 不法去來 弘報 글을 올렸다.

신세계백화점이 購買 實績 上位 999名에게만 주는 最上位 ‘트리니티’ 駐車券의 境遇 2週 前 90萬 원에 去來됐다. 현대백화점의 最上位 ‘재스민 블랙’은 呼價가 100萬∼130萬 원이다. 現代百貨店 VIP卷은 서울 鴨鷗亭, 貿易센터, 汝矣島, 신촌 等 主要 地域에 賣場이 있어서 人氣다. 實績 上位 顧客에게 駐車券 2, 3張을 주는 롯데의 境遇 最高 等級 ‘에비뉴엘’ 駐車券이 70萬∼85萬 원에 販賣되고 있다.

駐車券 登錄은 데스크에서 本人 確認 後 駐車 스티커를 發給받거나 顧客이 알려주는 車輛 番號를 駐車管制 시스템에 入力하는 方式으로 運營된다. 車輛 登錄症 對照와 같이 顧客이 實際 所有한 車輛인지 確認하는 節次가 없어서 餘分의 駐車 스티커나 車輛 番號 登錄을 손쉽게 넘길 수 있다.

百貨店들은 온라인 販賣者에게 댓글이나 쪽紙로 ‘摘發 時 會員 資格 剝奪’ 警告를 하고 있지만 去來를 막기엔 力不足이다. 한 百貨店 關係者는 “大部分 匿名 去來라 當事者 特定이 어렵고 車輛 登錄이나 現場 檢査를 嚴格히 하면 顧客들이 不滿을 가질 수 있어 조심스럽다”고 했다.

신동진 記者 shine@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