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어오트, 마실 것에도 ‘갓生’을 살 수 있나요? : 29STREET

디어오트, 마실 것에도 ‘갓生’을 살 수 있나요?

마시즘
마視즘 2022-06-15 08:30:02
共有하기 닫기
갓生.
그것은 初等學校 時節의
‘참 잘했어요’ 圖章과 같은 것이다.
日常을 熱心히 꾸려나가며 健康한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勳章 같은 키워드랄까? 하지만 아침에 1~2時間 일찍 일어나기, 退勤 後 필라테스 다니기를 하더라도 길거리에 쓰레기를 몰래 버리는 사람은 갓生의 資格이 없다. 그렇게 따지자면 갓生은 나만 잘 살기 위한 自己啓發이 아니라 ‘他의 模範’李 되는 模範的인 삶이라고 할까?

마실 것의 世界에도 ‘갓生’을 사는 녀석들이 있다. 맛이나 營養은 勿論이고, 環境까지도 생각하는 그런 브랜드가 있다고? 오늘 마시즘은 프로갓生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飮料를 紹介한다.
代替 飮料의 時代,
持續 可能한 飮料를 찾아라
언제나 變하지 않을 것 같은 飮料도 事實은 사람들의 行動과 다짐을 따라 變해간다. 便宜店에 디카페인 飮料가 생기는 것도, 프로틴 飮料가 조금씩 나오는 것도 우리의 生活이 달라지기 때문에 나오는 飮料들이다.

特히 커피는 마시고 싶지만, 카페인은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滿足할만한 飮料는 現實에서 만나기 힘든 유니콘 같은 것이었다. 디카페인 커피는 어쩔 수 없이 하는 選擇 같고, 다른 飮料로 代替하자니 커피가 그리워졌기 때문이다.

검정보리를 利用해 라떼를 만든 ‘달車컴퍼니’ 는 이런 消費者들을 위해 만들어진 브랜드다. 이런 달車컴퍼니에서 마시즘에 連絡이 왔다. “갓生러 50分에게 저희 飮料를 紹介해드리고 싶은데요.”

잠깐… 저희 讀者 中에 50名이요? 저도 갓생러에 包含이 되나요?
穀物의 王은 牛乳를 代替할 수 있을까?
가벼워지고 싶다면 디어오트
그렇게 50名을 選拔하기 前에 마시즘에서 갓生飮料를 맛보기로 했다. 갓生보다는 갓(짜인)생에 가까운 흥청망청 마시즘을 달車컴퍼니의 飮料는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처음으로 만난 녀석은 最近에 나온 製品인 ‘디어오트’다. 겉으로 보기에도 三겹살보다 바질 샐러드 옆에 있어야 할 것 같은 디자인이다. 이 녀석은 ‘비건認證’을 받은 귀리로 만든 植物性 牛乳이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를 1番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밥 代身 ‘오트밀’을 먹어본 經驗이 있을 것이다. 그 오트밀의 原料가 귀리다. 이 녀석은 瘠薄한 環境에서도 不屈의 意志로 자란다. 食餌纖維는 豐富하고, 飽滿感이 좋아 ‘穀物의 王’이라고 불린다. 短點이 있다면 맛있기가 힘들다.

디어오트는 귀리를 牛乳와 비슷한 質感으로 完成을 시킨 飮料다. 單純한 牛乳 香이 아닌 부드러운 穀物 내음이 느껴진다. 맛을 보니 아주 고소하다. 고소함을 넘어 꼬숩다. 우리가 아는 하얀 牛乳와 비슷하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마치 신라면과 乾麵의 魅力이 다른 것처럼 말이다.
처음에는 슴슴하고 고소하다고 느껴졌던 이 맛이 나중에는 입에 착 달라붙는다. 칼로리도 100Kcal로 적어서 다이어트나 食單管理를 하기에도 제格이다. 乳糖불내症이 있는 同僚는 디어오트로 아침에 시리얼을 먹으며 하루를 채웠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飮料는 달달해야 하지 않냐고? 마시즘도 그랬다. 그랬더니 달달한 디어오트 초콜릿을 주시더라고. 뭐야 달콤한 갓生飮料도 있었잖아요!
커피는 좋지만, 카페인은 拒否한다
깊은 잠을 위한 검정보리라떼
하루 中 커피가 가장 끌리는 時間은 午後 4時다. 하지만 갓生을 꿈꾸는 職場人에게 이 時間은 커피를 마시기에 負擔스러운 時期다. 事務室에서 잠을 쫓는 것까진 좋은데, 집에 가서도, 또 이불을 덮어서도 카페인의 殘滓가 나를 괴롭히기 때문이다.

이런 不祥事를 막기 위한 飮料가 있다. 페이크 라떼(Fake latte)라고 불리는 劍情報리라떼다. 이 녀석은 커피를 넣지 않았는데 커피牛乳맛이 나서 거짓말 같은 라떼로 名聲을 얻었다. 이미 妊産婦나 授乳部 或은 健康上의 理由로 커피를 참아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有名했다고.
그 祕訣은 검정보리와 치커리다. 一般的으로 커피 원두를 다크 로스팅하면 다크 초콜릿 같은 쌉싸름함이 느껴지는데, 劍情報리라떼는 보리와 치커리를 잘 볶아서 커피와 類似한 쌉싸름함을 만들어 냈다.

劍情報리라떼를 마셔보았다. 고소한 누룽지가 떠오르며 달달한 커피牛乳를 마시는 錯覺을 불러일으킨다. 香이나 風靡는 完全히 커피와 비슷했다. 平素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에 길들여진(?) 사람이라면 滿足할만한 맛이 난다.

오히려 아쉬웠던 部分은 牛乳 쪽이었다. 라떼 치고는 質感이 조금 가볍지 않나 싶었는데 ‘樂土 프리’牛乳를 썼다. 밍밍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스스로가 ‘돌체라떼’級의 强烈한 라떼만을 즐겨왔기 때문에 全體利用價(?)로는 좋을 수도 있겠다 싶다.

劍情報리라떼는 보다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아메리카노파라면 검정보리 오리지널을, 아바라(아이스 바닐라 라떼)를 좋아한다면 검정보리 바닐라를 즐기는 것도 좋겠다.
갓생러를 위한 代替飮料의 時代,
미리 體驗해보실래요?
아직은 검정보리커피보다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많고, 귀리牛乳보다 흰 牛乳를 마시는 사람이 많은 것은 事實이다. 하지만 每日같이 反復되는 日常을 보다 나은 삶으로 바꾸기 위한 갓生러에게 새로운 時代를 여는 代替飮料를 體驗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그래서 準備했다. 달車컴퍼니의 디어오트, 검정보리 시리즈를 體驗할 분들을 募集한다. 더 健康한 飮料生活을 위한 飮料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마視즘X달車컴퍼니,
디어오트와 검정보리라떼 마셔볼 갓生러 募集(~6/16)
https://forms.gle/M9hxyV3RJhTveXXK7

-募集人員 : 50名
-內容: 디어오트 플레인&초콜릿 3+3個入 / 검정보리 오리지널&라떼&바닐라라떼 2+2+2個入 (랜덤)
-申請期間 : 2022年 6月 10日 ~ 6月 16日 (7日間)
-發表 : 2022年 6月 21日(火) 마視즘 웹사이트

*該當 原稿는 달車컴퍼니에서 製品을 支援받았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