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아 안 부러운 全國 에스프레소 바 7곳 : 29STREET

이탈리아 안 부러운 全國 에스프레소 바 7곳

여성동아
여성동아 2022-01-15 10:00:02
共有하기 닫기
한 모금 홀짝이면 사라질 것 같은 작은 盞에 아찔할 程度로 津하게 抽出한 커피가 담겨나오는 곳, ‘에스프레소 바’가 全國에 생겨나기 始作했다. 한番 訪問하면 넉 盞은 基本으로 마시게 되는 ‘에쏘바’를 紹介한다.
바렌나
코모湖水를 끼고 있는 이탈리아 小都市인 ‘바렌나’에서 이름을 따온 이곳은 送波의 핫 플레이스로 뜨고 있는 訟理단길에 새롭게 門을 연 에스프레소 바다. 8가지의 에스프레소 메뉴와 커피 飮料 4가지, 論커피 메뉴 3가지로 構成되어 있고, 크루아상과 휘낭시에도 맛볼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바렌나 크렘으로, 手製 에스프레소 크림과 크림 밀크價 어우러져 立案을 부드럽게 감싼다. 에스프레소 初步라면 카카오와 초콜릿 가루를 뿌린 카페 쇼콜라또를 强力 推薦! 바와 테이블의 料金이 다르니 利用에 參考할 것.

ADD 서울市 송파구 백제古墳로 435 1層 
OPEN 午前 10時~午後 8時(每週 水曜日 休務) 
MENU 바렌나 크렘 6千원
딥 커피 로스터스 鄕村
大邱 반월당 봉산文化거리에 이어 慶尙監營公園 近處 鄕村 手製靴 距離에 2號店을 연 딥 커피 로스터스. 看板은 없지만, 줄 서는 손님들 때문에 멀리서도 單番에 알아볼 수 있다. 主로 스탠딩 바로 이루어진 에스프레소 바들과 달리 室內에도 座席이 마련되어 있어 比較的 餘裕롭게 커피를 즐기기에 좋은 곳. 津한 에스프레소에 향긋한 레몬 한 조각을 띄운 로마노와 달콤한 휘핑크림을 얹은 콘파냐가 이곳의 人氣 메뉴. 곁들일 디저트 메뉴로는 바삭한 페이스트리와 고소한 버터의 風味가 어우러진 핸드메이드 롤 파이를 推薦한다.

ADD 大邱市 中區 서성로14길 84 2層
OPEN 午前 10時~午後 9時(每月 마지막 週 月曜日 休務)
MENU 로마노 2千5百원, 롤 파이 2千5百원
프랭크 커핀 바 群山點
全北 全州의 핫 스폿이던 프랭크 커핀 바가 群山에도 門을 열었다. ‘率直한, 꾸밈없는’이라는 뜻을 가진 ‘프랭크’에서도 엿볼 수 있듯이 基本技에 充實한 에스프레소를 맛볼 수 있는 곳. 유럽에서 旅行하다가 偶然히 마주친 어느 露天카페처럼 主人丈의 趣向이 묻어난 빈티지韓 小品과 興겨운 재즈가 여유로운 雰圍氣를 만들어낸다. 카페 알베로, 카페 바치오, 카페 콘파나 等 5種의 에스프레소를 비롯해 크림과 시럽이 어우러진 부드럽고 깔끔한 프랭크 커피가 시그니처 메뉴. 여기에 갓 구운 크로플 한 조각이면 얼어붙은 마음이 살살 녹아내린다.

ADD 全北 群山市 輸送案길21 1層 
OPEN 午前 10時~午後 10時(休務 時 SNS 公知)
MENU 프랭크 커피 6千원
짹짹커피
‘참새들이 쉬어 가던 곳’이라는 뜻의 ‘짹짹커피’는 나폴리式 에스프레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1950年에 지어진 농협 倉庫를 리모델링해 시골의 옛 情趣를 그대로 保存했지만, 內部는 인더스트리얼 무드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時空間을 超越하는 듯한 反轉을 膳賜한다. 이곳의 시그니처는 빌리 에스프레소. 雪糖과 카카오가 들어간 스트라파차토나 크림을 올린 피에노, 牛乳를 넣어 부드러운 마키아토, 크림·브라운 치즈·후춧가루·소금이 들어간 브라운 에스프레소까지. 에스프레소 入門者들부터 別味를 즐기는 高手들을 위한 메뉴와 水準級의 베이커리가 準備되어 있다.

ADD 慶南 거제시 巨濟중앙로8길 8
OPEN 午前 10時~午後 10時
MENU 빌리 에스프레소 6千원
리빙 브랜드 ‘꼬또네’가 작게 門을 연 에스프레소 바로 價오픈 中일 때부터 서울 江南區廳 隣近 職場人들의 모닝커피를 責任지는 아지트로 急浮上 했다. 이탈리아 現地 스타일을 再現한 에스프레소 바답게 유럽 感性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와 훌륭한 에스프레소 맛이 그 祕訣. 시그니처 메뉴는 人蔘 가루와 시럽을 넣은 에스프레소 辰生이지만, 부드러운 크림 위에 초콜릿 파우더를 뿌린 에스프레소 라판나와 手製 얼그레이 시럽이 들어간 라테度 人氣다. 簡單한 디저트 빵과 이탤리언 麥酒도 맛볼 수 있으니 退勤길에 들러 가볍게 疲勞를 풀어내기 좋다.

ADD 서울市 강남구 宣陵路 711 1層 103號
OPEN 午前 8時~午後 7時(每週 日曜日 休務)
MENU 에스프레소 라판나 3千5百원, 에스프레소 辰生 4千5百원
까사府使노
‘釜山 사람의 집’이라는 뜻을 위트 있게 表現한 ‘까사府使노’는 마치 유럽의 노천카페에 와 있는 듯한 餘裕와 浪漫이 느껴지는 雰圍氣 맛집이다. 쿠바 빈을 블렌딩한 원두로 津한 風味와 깊이를 가진 에스프레소를 經驗할 수 있는 곳. 推薦 메뉴로는 에스프레소에 화이트 크림과 초코 파우더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파도바. 레몬과 화이트 크림만으로 完成한 레몬 크림 샷은 커피를 즐기지 않아도 즐겁게 맛볼 수 있는 메뉴다. 에스프레소 바 뒤쪽으로는 詩가 바도 있으니 궁금하면 訪問해봐도 좋겠다.

ADD 釜山市 해운대구 구남로 17-1 1層
OPEN 午前 8時 30分~다음 날 午前 3時
MENU 파도바 3千5百원, 레몬 크림 샷 3千5百원
오이트 에스프레소 바
江原道 春川藝術마당 바로 옆에 자리한 오이트는 春川의 唯一無二한 에스프레소 바다. 空間이 크지 않고 看板도 작기 때문에 그야말로 입所聞으로 알음알음 찾아가야 하는 곳. 바 곳곳에 놓인 아기자기한 小品들과 아늑한 雰圍氣가 어우러져 커피의 맛을 더하는 것이 印象的이다. 이곳의 推薦 메뉴는 에스프레소 위에 레몬을 올려주는 로마노로, 커피와 레몬이 만나 씁쓸함은 날아가고 레몬 特有의 향긋함이 津하게 느껴진다. 헤이즐넛 크림과 牛乳를 넣은 老촐라와 카카오 토핑을 올린 피에노 等 에스프레소 入門者度 負擔 없이 즐길 만한 메뉴도 많다.

ADD 江原道 春川市 西部對聖路 69
OPEN 平日 午前 8時~午後 4時, 週末 午前 10時~午後 7時(每週 水曜日 休務)
MENU 로마노 2千5百원, 피에노 3千원, 老촐라 3千5百원

글 惡寒別
寫眞提供 인스타그램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