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仁川都市公社 8年 連續 黑字… “地域社會 肯定的 變化 이끌겠다”|동아일보

仁川都市公社 8年 連續 黑字… “地域社會 肯定的 變化 이끌겠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最大 當期 純利益 達成 等 成果 優秀… 地域 社會 相生 위한 5代 課題 推進
成果共有제로 地域 建設社 支援하고, 地域業體 80% 以內 義務 發注 實施
賃借料 支援-買入賃貸住宅 供給 等 社會的弱者 爲한 支援 事業도 擴大

지난해 10월 6일 인천도시공사 긴급기동반원이 민원이 발생한 인천 연수구 연수1차 시영아파트 상가에서 긴급 시설점검과 내부 수리를 하고 있다. 긴급기동반원들은 인천도시공사가 관리 운영하는 임대주택 등에 상주하면서 민원이 발생하면 즉시 출동한다. 인천도시공사 제공
지난해 10月 6日 仁川都市公社 緊急機動盤원이 民願이 發生한 仁川 연수구 硏修1次 市營아파트 商街에서 緊急 施設點檢과 內部 修理를 하고 있다. 緊急機動班員들은 인천도시공사가 管理 運營하는 賃貸住宅 等에 常住하면서 民願이 發生하면 卽時 出動한다. 仁川都市公社 提供
仁川都市公社(iH公社)가 2014年부터 2021年까지 8年 連續 黑字를 達成하면서 創立 以來 가장 많은 3268億 원의 當期 純利益을 냈다. 1月 現在 負債比率도 1年 前보다 35% 줄어 201%를 維持했다.

iH公社는 이런 經營成果를 바탕으로 올해 地域 社會와 相生을 통한 地域 建設事業 活性化 等 5大 重點 課題를 推進한다고 19日 밝혔다.

○地域 建設業體 參與率 높인다

地域 企業 및 中小企業 育成과 支援을 펼친다. 지난해 10月 末 基準으로 iH公社는 仁川地域 △中小企業 義務 購買比率 50% △中小企業 目標購買比率(金額) 77.1% △累積 實績比率(金額) 76.22%를 達成했다.

올해는 成果共有第 活性化를 통해 地域 建設業體 支援에 積極的인 行步를 보이기로 했다. 社會的 經濟 企業 販路 開拓을 위한 ‘公共 購買 相談會’를 市民이 함께해 觀覽과 體驗이 이뤄지도록 한다.

iH公社가 올해 發注한 建設現場에 地域 建設社 參與率을 높인다. 下都給 契約 法規 改善을 推進해 下都給 60%, 地域 業體 80% 以內 義務 發注를 推進하기로 했다. 모든 事業에 地域 業體 義務 共同都給을 實施하고 地域 業體 49% 共同都給 條件을 붙여 入札公告를 내기로 했다. 建設社別 地域 下都給 履行 實態를 分期로 點檢하는 會議도 열기로 했다.

仁川의 代表 公企業으로서의 社會的 責務도 强化했다. 保育施設에서 退所하는 靑少年의 自立을 돕기 爲해 4500萬 원의 事業費를 세워 1人當 300萬 원씩 資格證 取得 費用을 支援한다. 또 社會 進出 後 買入 賃貸住宅 入住를 돕고 月 賃借料를 支援한다.

○買入 賃貸住宅 擴大…最大 20年 居住

住居 死角地帶에 놓인 住民을 위한 支援 事業도 擴大한다. 考試院과 旅館·旅人宿, 쪽방, 半地下 住宅에 居住하는 住民을 對象으로 相談을 통해 買入 賃貸住宅을 提供하는데 올해 160채를 供給한다. iH公社는 最近 20代 女性 A 氏가 離婚 後 어린 딸과 考試院 等을 轉轉한다는 딱한 事情을 傳해 듣고 買入 賃貸住宅 入住를 돕기도 했다. A 氏가 入住한 買入 賃貸住宅의 保證金은 考試院보다 훨씬 低廉한 100萬 원이다.

公社는 올해 買入 賃貸住宅을 旣存 500채에서 1000채로 늘리고 傳貰 賃貸住宅도 700채를 別途로 供給하기로 했다. 申請 對象은 仁川에 居住하는 無住宅 家口 構成員으로 한父母 家族, 低所得 高齡者, 未婚 靑年, 新婚夫婦 等이다. 入住 資格이 維持되면 最長 20年間 居住할 수 있다.

지난해 9月 脂肪 公企業 가운데 처음으로 ESG(環境, 社會, 支配構造) 債券 1000億 원을 發行한 iH公社는 올 9月 公企業의 社會的 責任을 履行하고 持續可能經營에 速度를 내기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加入할 計劃이다. UNGC는 企業의 社會的 責任을 强化하고자 發足한 國際協約으로 世界 最大 自發的 企業 市民 이니셔티브(協議體)다.

李承雨 iH公社 社長은 “都市 開發과 住居 福祉, 都市 再生, 資産 管理 等 93個 30兆 元 事業을 專門 遂行하는 綜合 不動産 플랫폼 公企業으로 거듭나 仁川의 肯定的 變化를 이끌면서 市民을 위한 다양한 公益的 프로그램을 推進하겠다”고 밝혔다.



차준호 記者 run-juno@donga.com
#仁川都市公社 #黑字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