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學生맞춤 多樣한 取·創業 프로그램 運營|東亞日報

學生맞춤 多樣한 取·創業 프로그램 運營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8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충북대학교

안병우 충북대 입학본부장
안병우 충북대 入學本部長
충북대는 開敎 70周年을 맞아 國家據點國立大學의 位相을 높이고 名實相符 글로컬 中樞大學으로 飛上하고 있다. 最近 2年間 ‘地自體-大學 協力 基盤 地域革新事業’, ‘BK21事業’ 等 40餘 個의 政府 財政支援事業을 誘致하여 5400億 원 規模의 豫算을 確保하였고, ‘大學基本力量診斷’, ‘大學革新支援事業’ 等의 大學評價에서 最優秀 等級을 達成해 大學革新의 優秀性을 認定받았다. 또한 社會맞춤型 産學協力 先導大學(LINC+) 育成事業團 亦是 敎育部와 韓國硏究財團이 實施한 年次評價에서 ‘매우 優秀’ 等級을 받아 2年 連續 最優秀 成果를 거두었다.

안병우 충북대 入學本部長은 “충북대는 國家據點大學이라는 長點을 充分히 活用하여 學生들이 不便함 없이 學業과 硏究에 沒頭할 수 있는 環境을 構築하고, 淸州 改新캠퍼스를 中心으로 梧倉, 吳淞, 世宗 等 캠퍼스 廣域化 時代를 열어 가면서 神獸圖圈 中心大學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準備된 충북대에서 受驗生들의 푸른 나래를 마음껏 펼치기만을 苦待하고 있다”고 傳했다.

奬學制度부터 取·創業 프로그램까지 學生 맞춤型 支援


충북대는 創意融合型 未來 人材를 養成하고자 就業支援本部, 大學일자리센터, 글로벌就業센터, 現場實習支援센터와 協業하여 就業進路 敎育課程, 就業相談, 採用情報 提供, 海外就業, 現場實習 等 多彩로운 就業支援 프로그램을 提供하고 있다. 特히 機關 中心으로 運營되었던 進路 및 取·創業 支援 프로그램 形態에서 벗어나 學生들이 願하는 企業 或은 職業에 對한 關心과 意志를 바탕으로 職務동아리 프로그램을 强化하여 學生 스스로가 就業 準備를 設計할 수 있는 ‘職務 잡(Job)-아-드림(Dream)’ 프로그램을 新設하여, 學生들의 就業競爭力 向上에 寄與하고 있다.

충북대는 在學生들의 經濟的인 負擔을 考慮하여 1人當 年間 登錄金을 426萬 원으로 合理的으로 策定하였다. 또한 1人當 年平均 268萬 원을 奬學金으로 支給하고 있는데 이는 全體 學生의 68%가 惠澤을 받는 比率이다.

國內 最初로 캠퍼스 안에 마련된 ‘LH 淸州改新 幸福住宅’은 충북대 大學生에게 優先順位를 配定해 入住者를 募集하고 있다. 또한 學生生活觀은 全體 5個 洞으로, 4121名을 受容할 수 있는 最新式 施設을 갖추고 있다. 한 學期 移用金額이 100萬 원 內外(食事 包含)로 策定되어 있으며 生活館 學部生 收容人員의 60%를 新入生에게 于先 配定하며 生活觀에 들어온 新入生 全員을 對象으로 RC 프로그램을 運營하고 있다.

CBNU-RC 敎育은 學習과 生活이 結合된 空間에서 統合型 全人 敎育을 實現해 人性을 涵養하고 創意的인 글로벌 人材 養成의 土臺를 마련하는 것을 目標로 한다. RC 敎育課程을 履修한 學生에게 正規 學點을 附與하고, 優秀 學生에게는 奬學金 支給 및 國外 語學 硏修(2週) 等 다양한 인센티브가 提供된다.

隨時募集 2071名 募集, 藥學大 新入生 選拔과 모든 銓衡 面接 未實施

2022學年度 學生簿綜合銓衡은 學生簿綜合Ⅰ銓衡, 學生簿綜合Ⅱ銓衡, SW優秀人材典型으로 運營된다. 學生簿綜合Ⅰ典型과 SW優秀人材典型은 書類評價 100%로 學生을 選拔한다. 學生簿綜合Ⅰ典型과 SW優秀人材典型은 修能 最低學力基準을 適用하지 않으며 面接을 實施하지 않는다. 學生簿綜合Ⅱ典型은 書類評價 100%와 修能 最低學力基準을 適用해 學生을 選拔한다. 學生簿綜合Ⅱ典型은 自己紹介書를 修能 以後에 提出하는 點이 눈길을 끌며, 支援 時 修能 最低學力基準 反映領域 및 充足 與否를 把握하는 것이 重要하다.

2022學年度 學生簿敎科典型은 學生簿敎科銓衡과 地域人材典型으로 運營된다. 두 典型은 學生簿敎科 100%와 修能 最低學力基準을 適用하여 學生을 選拔한다. 地域人材典型은 ‘2022年 2月 以前 國內 高等學校 卒業(豫定)字 中 忠淸圈(忠北, 世宗, 大田, 忠南) 所在 高等學校에서 前 敎育課程을 履修 또는 履修 豫定인 者’가 支援할 수 있으며 前年度 對比 最低學力基準을 緩和하였다. 學生簿敎科典型은 地域人材銓衡과 典型方法은 같지만 修能 最低學力基準은 1等級 上向된 基準을 충족시켜야 한다. 또한 例年까지 인·적성면접을 實施하였던 師範大 募集單位에서는 2022學年度에는 人·適性面接을 實施하지 않는다.

고른기회입학전형은 學生簿綜合銓衡(農漁村學生銓衡)과 學生簿敎科銓衡(國家報勳對象者銓衡, 社會的配慮對象者銓衡, 特性化高出身者典型, 特殊敎育對象者銓衡, 特性化高卒在職者銓衡)으로 運營된다. 農漁村學生典型은 修能 最低學力基準 없이 書類評價 100%로 學生을 選拔한다. 2022學年度 農漁村學生銓衡 募集人員은 111名으로 前年度 68名보다 43名이 늘어났다. 國家報勳對象者銓衡, 社會的配慮對象者銓衡, 特性化高出身者典型, 特殊敎育對象者銓衡, 特性化高卒在職者典型은 學生簿敎科 100%로 學生을 選拔하며 修能 最低學力基準을 適用하지 않는다.

충북대 入學情報 홈페이지에는 入學에 對한 情報와 學科 學年別 進路·就業 로드맵 및 大學入學銓衡 가이드북 等 冊子를 搭載했다. 또한 入學웰컴센터는 入學相談 및 컨설팅, 大入戰略特講 等을 통해 大學入學에 對한 情報를 提供한다.
#에듀플러스 #取·創業 프로그램 #충북대학교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