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內 最大 犬主關節센터 構築… 國家代表 選手村 唯一 諮問病院|東亞日報

國內 最大 犬主關節센터 構築… 國家代表 選手村 唯一 諮問病院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3月 30日 03時 00分


코멘트

CM病院
福祉部 ‘關節專門病院’ 指定… 서울 4個뿐
年間 5000名 프로 스포츠 選手 治療 擔當
PRP 治療 等 新醫療技術 分野 硏究 活潑
內科-應急醫學科 等 專門의 30名 診療
73年 傳統의 大型 綜合病院으로 발돋움

CM병원은 관절 척추 분야의 능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촌의 유일한 자문병원으로 지정됐다. 관절 척추 치료 결과가 가장 좋은 병원만이 선택받을 수 있는 스포츠의학 분야에서도 CM병원의 입지는 독보적이다. CM병원 제공
CM病院은 關節 脊椎 分野의 能力을 인정받아 大韓民國 國家代表 選手村의 唯一한 諮問病院으로 指定됐다. 關節 脊椎 治療 結果가 가장 좋은 病院만이 選擇받을 수 있는 스포츠醫學 分野에서도 CM病院의 立地는 獨步的이다. CM病院 提供
1949年 設立된 CM病院 (舊 충무병원)은 서울 영등포에서 73年間 韓國醫療를 最一線에서 끌어온 漢江 以南 最初의 綜合病院이다.

日本의 나고야 大學病院의 神經外科 專門醫였던 이범순 博士가, 先進醫學을 國內에 傳播하기 위해 歸國하여 세운 病院이다. 2代 院長인 이도영 博士는 서울醫大를 卒業한 서울대학병원 整形外科 專門醫로서, 韓國 醫療를 발전시키며 地域으로 擴散시킨 功勞를 認定받는 名義이자, 韓國 整形外科 醫師들이 가장 尊敬하는 元老醫師이다. 3代 院長인 이상훈 博士 亦是 서울醫大를 卒業한 서울대학병원 整形外科 專門醫로서, 美國 컬럼비아대학病院에서 臨床講師를 歷任하고 서울 建國大學校病院 整形外科 敎授로 活動하다가, CM病院으로 移職하며 3代 病院長을 맡았다.

서울에 單 4곳… 關節專門病院 引證


現 病院長인 이상훈 博士는 先進 스포츠醫學을 韓國에 導入한 韓國 스포츠醫學의 先驅者로서 本人의 이름을 딴 手術法과 注射 施術法 等을 國際 學術大會에서 發表하며 世界的인 名聲을 얻은 名義이자, '大韓民國 어깨-팔꿈치' 分野에서는 가장 널리 알려진 國民意思로 불리운다.

또한 大韓民國 國家代表팀의 義務委員長으로 活躍했으며, IOC(國際올림픽 委員會)로부터 韓國 最初로 스포츠 專門의 學位를 授與 받은 世界的인 스포츠醫學의 名醫이기도 하다.

保健福祉部에서는 서울에서 가장 關節分野의 專門性이 앞선 4個의 病院만을 選定해 '關節 專門 病院'으로 指定했는데, CM病院은 保健福祉部 認證 冠絶專門病院이면서 同時에 綜合病院이기도 하다.

많은 整形外科가 冠絶專門이라 標榜하지만 實際 保健福祉部引證 關節專門病院은 서울에 4個뿐이며, 이 認證을 받기 위해서는 大學病院과 同級 또는 그 以上의 專門分野를 가질 때에 한해서만 받을 수 있는 認證이다.

이처럼 CM病院은 關節 脊椎 專門分野의 獨步的인 病院일 뿐 아니라, 年間 5,000名이 넘는 國家代表 및 프로 스포츠 選手들을 治療하고 있는 스포츠醫學의 先頭 病院이다.

大韓體育會에서 수많은 病院들과 公開 競爭을 통해서, 國家 代表 選手들을 맡을 수 있는 國內 最高의 스프츠醫學 病院으로 CM病院을 選定했고, 그 結果 現在 大韓民國 國家代表 選手村의 唯一한 '諮問病院'으로 指定되어있다.

現在 CM病院은 大寒럭비協會와 대한하키협회, 對한 댄스프츠協會의 義務委員長을 保有하고 있으며, 排球 國家代表팀팀닥터, 프로野球(키움 히어로즈), 프로排球(우리카드) 및 럭비팀 (現代 글로비스) 等 韓國 主要 스포츠 팀들 뿐 아니라 世界 1뒤의 e-게임 프로球團人 담원起亞의 首席 팀 닥터까지 모두 保有하고 있다. 自他가 公認하는 스포츠醫學의 메카日 뿐 아니라, 많은 엘리트 選手들의 手術法을 배우기 위해서 全 世界의 專門醫들이 배우러 오는 病院이기도 하다.

整形外科 全 分野서 最大 醫療陣 布陣



國內 主要 新醫療技術度 CM病院을 通해 全國으로 퍼지는 境遇가 흔하다. 2019年 11月 國內 新醫療技術로 登載된 PRP(字가 血小板 豐富 血漿) 治療의 境遇가 이에 該當한다. PRP 治療는 팔꿈치 痛症의 非手術 治療로 이상훈 病院長에 依해 2011年 國內 첫 論文이 發表 됐고 該當 論文의 硏究結果에 對한 安全性 및 有效性이 認定돼 國內 新 醫療技術로 PRP 治療가 登載됐다.

CM病院은 旣存 關節專門病院에서 더 나아가 大型 綜合病院으로서 그 役割을 늘려가고 있다. 特히 CM病院은 整形外科部分에 있어 關節, 脊椎, 神經, 痛症을 包含 神經科와 痲醉科를 아우르는 整形外科의 全 分野에서 國內 가장 많은 專門 醫療陣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더욱 體系的이고 細部的인 關節 診療가 可能하다. 特히 犬主 關節 分野에 있어 大學病院을 凌駕하는 가장 많은 醫療陣과 施設을 갖춘 國內 最大 犬主關節센터를 통해 쌓아온 수많은 노하우와 經驗値로 더욱 差別化된 專門的인 診療가 可能하다. 國內 最大 整形外科 醫療陣에 더해 內科 및 應急醫學科 專門醫 8名과 그 外 産婦人科와 外科까지 갖춰 이제 關節病院이 넘어 名實相符한 大型 綜合病院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持續的으로 專門 診療 領域을 擴大해 가고 있다.

內科, 外科, 産婦人科, 神經科, 應急醫學科, 痲醉痛症醫學科, 診斷檢査醫學科에 이르기까지 30名이 넘는 專門醫가 진료하는 綜合病院이다. 特히 CM病院의 手術場에는 6個의 最尖端 施設의 無菌 클린룸이 存在하며, 無菌 宇宙服 手術을 施行해 感染 제로化를 追求하고 있다.

어깨-팔꿈치 關節 센터 擴張… 國內 最大 規模

CM病院은 올해 4名의 專門醫로 構成된 犬主關節센터를 擴張하면서 韓國 最大 規模의 센터가 됐다. 여러 關節을 함께 보는 專門醫가 아닌, 어깨와 팔꿈치만을 보는 專門醫가 4名인 곳은 大學病院을 包含해서도 國內 唯一할 뿐 아니라 全 世界的으로도 드문 規模이다.

지난 10餘 年間 國內에서 가장 많은 어깨 患者들을 治療하면서 너무 많은 患者들이 病院에 몰리다 보니 患者들의 豫約이 지나치게 밀리고 待機時間이 길어졌다. 病院은 患者들의 不便함을 줄이기 위해서 더 많은 專門醫들이 必要했고 結局 國內에서 가장 實力 있는 專門의 4名으로 構成된 犬主關節센터를 完成했다. 普通 大型 病院들의 어깨 專門醫가 1, 2名 水準인 것을 勘案할 때 4名의 規模는 매우 異例的이라는 評價를 듣고 있다.

國內에서 가장 많은 어깨 患者들을 治療해 왔고 오랜 期間 이들을 治療하면서 쌓아온 經驗을 통해 蓄積된 知識과 治療 技術은 國內 最高로 인정받고 있다. 이미 自他가 公認하는 國內 最大 最高의 犬主關節센터지만 이에 安住하지 않고 世界에서 獨步的인 센터로 인정받기 위해 끝없이 硏究하고 努力할 計劃이다.

이 病院長은 "關節과 脊椎分野의 名醫들이 CM病院에 있다는 것은 外國醫師들까지도 많이 알고 있는 事實"이라며 "그러나 아직 世界 1位의 病院이라 생각하지는 않는다. 全 世界의 모든 醫師들 누구나 世界 最高의 病院이라 認定할 수 있도록 硏究와 發展을 멈추지 않을 생각이다"라고 强調했다.

CM病院은 關節 脊椎 分野뿐 아니라 綜合病院으로서의 立地도 더욱 强化하고 3次 綜合病院으로 그 力量을 擴張해 나갈 計劃이다. 그에 더해 이番에 構築된 國內 唯一 最大 規模의 犬主關節 센터를 통해 國內 어깨 患者들에게 더 나은 診療를 提供하고 累積된 經驗을 바탕으로 持續的으로 韓國 醫學 發展의 最一線에서 그 役割을 忠實히 擔當해 나갈 計劃이다.

박윤정 記者 ongoh@donga.com
#베스트 專門病院 #헬스東亞 #健康 #醫學 #cm病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