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王國이 된 겨울 漢拏山 征服.zip : 29STREET

겨울王國이 된 겨울 漢拏山 征服.zip

세시간전
세時間展 2022-01-14 08:00:01
共有하기 닫기
SNS에 겨울 王國이 된 漢拏山 白鹿潭을 보고 마음을 뺏겼다면 注目!!!! 눈 온 漢拏山을 가보고는 싶지만 登山과 親하지 않아 걱정이라면 이 매거진을 精讀夏眠 될 일이다. 白鹿潭으로 向하는 全體的인 코스 說明부터 겨울 登山 準備物과 注意할 事項까지 꾹꾹 담았다.


글 마린
@sshyeonii
漢拏山 코스
漢拏山을 가기 위해서는 코스 豫約이 必須的인데 이때 選擇해야 하는 것이 어디로 올라갈지 하는 問題.

頂上인 白鹿潭으로 올라가는 코스는 城板岳과 관음사 두 코스 中 選擇 可能하다. 나머지 令室, 어리목, 돈내코 코스는 윗歲 오름과 南壁分岐點까지 可能하며 御乘生岳, 石窟庵 코스는 漢拏山 近處 둘레길 코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城板岳 코스
出處 = 漢拏山 公式 홈페이지
- 總길이 : 片道 9.6km
- 코스 : 城板岳 →(4.1km)→ 속밭 待避所 →(1.7km)→ 사라오름 入口 →(1.5km)→ 진달래밭 待避所 →(2.3km)→ 正常
- 所要時間 : 頂上까지 4時間 30分 / 진달래밭 待避所까지 3時間
- 交通 및 駐車 : 駐車 空間 적은 篇 / 大衆交通 便利 / 제주시에서 택시費 12,000원 內外
- 難易度 : 코스가 긴 만큼 관음사보다는 緩慢하고 難易度가 낮다. 그래서 길이 全體的으로 지루하다고 이야기하는 後記들이 많은 便이다. 그리고 玄武巖으로 된 돌들이 많아 오르는 내내 발바닥과 발목 操心, 잊지 말자.
@mingki_is
登攀 後 5.8km 地點에 사라 오름으로 이어지는 入口가 있는데 미니 白鹿潭이라고 불릴 만큼 예쁜 곳이다. 이곳 展望臺에서는 提州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도 있다.

位 코스 指導를 보면 頂上으로 가는 길에서 벗어나 往復 40分 程度 걸어야 사라 오름이 나온다. 그럼에도 不拘하고 눈 온 後 사라 오름은 長官이니 訪問해 보자.
@yoonne9
白鹿潭 頂上에는 化粧室이 없어 코스 中間에 位置한 2個의 待避所에서 化粧室을 다녀와야 한다. 登山 코스 中間에 賣店이나 물 普及이 可能한 곳은 없으니 잘 챙겨서 出發하자.

萬若 體力的으로 걱정되어 頂上까지 못 갈 것이 걱정된다면 사라 오름을 갈 수 있는 城板岳이 좋겠다. 그리고 豫約 可能 人員이 관음사보다 많음에도 不拘하고 豫約이 쉽지 않으니 서둘러 豫約하는 것이 必須!
관음사 코스
出處 = 漢拏山 公式 홈페이지
- 길이 : 片道 8.7km로 가장 긴 코스
- 코스 : 관음사 →(5km)→ 삼각봉 待避所 →(2.7km)→ 正常
- 所要時間 : 頂上까지 片道 5時間 / 삼각봉 待避所까지 3時間 20分
- 交通 및 駐車 : 駐車 空間 餘裕로운 篇 / 大衆交通 不便 / 제주시에서 택시費 13,000원 內外
- 難易度 : 全體 길이는 城板岳 코스보다 짧지만 所要時間은 더 긴 만큼 傾斜가 急한 區間이 몇 곳이 나온다. 代身 城板岳에 비해 멋진 뷰를 더 많이 볼 수 있으니 힘듦을 이겨내보자.
@xximu
特히 코스 內 삼각봉 待避所로 이어지는 길이 正말 아름답다. 또 삼각봉 待避所부터 頂上까지 뷰度 長官이라 구경하다 보면 時間이 금세 흘러간다. 구경하랴 寫眞 찍으랴 뷰에 醉해서 時間이 더 오래 所要되니 時間 配分을 잘 하는 것이 必要하다.
luv._.bbii
城板岳 코스와 마찬가지로 코스 中間에 2個의 化粧室이 있고, 登山 코스 中間에 賣店이나 물 普及이 可能한 곳은 없으니 잘 챙겨서 出發하자.

관음사 下山은 오르막이 大部分 階段으로 이루어진 만큼 걸어 내려오려면 무릎과 발목에 무리가 相當하다. 急하게 市內로 가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城板岳 下山을 推薦한다.
코스 總整理
@nyoungjji
??관음사 - 관음사 : 平素에 山을 다녀봤고 體力이 좋은 境遇. 거기에 지루한 길이 싫다면 이 코스가 딱.
??관음사 - 城板岳 : 體力이 어느 程度 있고 모든 코스를 보고 싶은 境遇. 가장 推薦하는 코스!
??城板岳 - 城板岳 : 風景보다는 白鹿潭! 正常! 이 目的인 境遇
??城板岳 - 관음사 : 推薦하는 코스는 아니지만 下山 後 急하게 市內로 내려가야 한다면 이 코스가 베스트.
漢拏山 가기 前에 뭘 準備해야 하지? 
漢拏山 探訪豫約, 準備物, 服裝 等이 궁금하다면?
세時間戰에서 只今 確認해보자! (클릭)
더 많은 <登山 旅行情報>가 궁금하다면?
세時間戰에서 確認하세요! ??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