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in – 新聞博物館 PRESSEUM

所藏品

近代期 映畫 廣告의 戰爭

映畫 〈아리랑〉 記事와 이미지(東亞日報, 1926年 9月 19日 者, 5面)

紹介

新聞博物館 PRESSEUM

新聞은 歷史의 그릇입니다. 新聞에는 政治, 經濟, 社會, 文化 等 그날그날의 歷史가 숨 쉬고 있습니다. 따라서 時代와 함께 明滅과 盛衰를 거듭했던 新聞의 過去와 現在를 모아놓은 新聞博物館은 縮小된 歷史의 現場이라 할 수 있습니다. 新聞博物館은 國內 最初의 新聞博物館이라는 象徵性을 넘어 新聞을 통해 우리 近現代史를 眺望한다는 歷史的 意味를 지니고 있습니다.

敎育

博物館 투어

博物館 戰時解說을 들으며 活動地를 풀어보는 프로그램

每週 土曜日, 午後 1時 30分

敎育

나의 新聞 知識을 알아보자!

新聞퀴즈를 어디서든 즐겨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