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빛公害 公募展

2023 一般部 UCC部門 서울市長上 對象 [불을 끄고 별을 켜자] _ 박헌수

照明博物館은 빛公害 公募展을 통해 많은 분들이 빛公害에 對한 理解를 높이고 빛公害를 防止하기 위한 生活을 實踐할 수 있기를 期待합니다. 또한 人工照明이 智慧롭게 使用되어 自然과 人間이 共存共生하며 發展할 수 있기를 期待합니다.

빛에 對한 작은 關心과 行動으로 우리가 사는 世上을 보다 健康하게, 보다 아름답게, 보다 올바르게 가꿔갈 수 있습니다.
어린이부터, 靑少年, 大學生부터 一般人, 內國人에서 外國人까지 누구나 參與 可能합니다. 父母님과 어린이가, 先生님과 學生이 빛에 對한 다양한 생각과 行動을 함께 할 수 있는 빛公害 公募展에 參與하세요. 빛公害 公募展에 參與하는 當身이 바로 世上의 빛입니다.

 

잘못된 照明環境, 願치 않는 빛은 人間과 生態系에 深刻한 被害를 줍니다.

이웃집 照明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街路燈 때문에 農作物 收穫이 안 되고, 都市 看板의 華麗한 빛이 어지러움을 誘發하고, 夜間의 지나친 人工照明 濫用으로 밤하늘의 별이 안 보이며, 철새가 달빛과 별빛을 찾지 못해 엉뚱한 곳으로 날아가고, 낮보다 밝은 밤으로 인해 여름 밤에 매미가 우는 境遇 等이 빛公害에 該當됩니다. 卽, 不必要하거나 願치 않는 빛, 必要 以上의 빛이 사람과 自然이 해를 입는 모든 狀況이 빛公害입니다.

 

빛公害는 人間에 依해서 發生하는 新種 環境 公害입니다.

빛公害는 빛이 나빠서 생기는 公害가 아니라 人間이 빛을 나쁘게 使用하기 때문에 생기는 環境公害입니다. 때문에 우리 生活과 産業現場에서 빛公害를 알고 빛公害를 줄여나가기 위해 努力한다면 現在 빛公害의 많은 部分이 改善될 수 있습니다.
빛公害 公募展 에서 世界의 모든 男女老少가 빛公害를 보다 잘 理解하고, 人類 生活에서 빛公害를 改善할 수 있는 契機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기를 期待합니다. 또한 빛公害 公募展 에 많은 분들이 參與하셔서 더 健康한 地球環境, 더 아름다운 人間生活을 위한 來日의 빛을 가꾸어 나가시기를 所望합니다.

  •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