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學年度 大入 受驗生을 위한 月別 大入 戰略 > | 에듀東亞
大學入試
  • 2025學年度 大入 受驗生을 위한 月別 大入 戰略
  • 김재성 記者

  • 入力:2024.01.31 18:47


 

 

2024學年度 大入이 마무리 되고, 2025學年度 大入 時計가 다시 돌아간다. 豫備 高3 受驗生들을 위한 月別 大入 戰略을 진학사의 도움을 받아 살펴본다.

 

■ 1~2月

 

1. 槪念 學習

고3이 되면 1學期 期末考査 以後 本格的인 問題풀이 中心 學習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現 時點에서는 問題풀이보다 기초적인 槪念을 集中的으로 學習하는 것이 좋다. 放學 때 模擬考査 成績表, 內申 試驗紙 等을 確認하여 不足한 領域, 團員, 類型 等을 中心으로 學習 計劃과 實踐이 必要하다.

 

2. 學生簿 確認

前年度 學生簿 마감 基準日은 2月 末이다. 卽, 2學年 學生部의 內容 中 修正이 必要하다면 2月 末 以內에 修正을 해야 한다. 熱心히 活動한 內容이 漏落되거나 修正이 必要한 境遇 先生님께 鄭重하게 要請을 드릴 必要가 있다. 다만, 先生님께서 眞僞 與否를 確認하기 위해 本人에게 質問을 하거나 根據 資料를 要請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資料를 함께 보여드리는 것이 좋다. 더불어 1, 2學年 學生部 內容을 바탕으로 3學年 때 補完이 必要한 部分이 있다면 活動 計劃을 具體的으로 樹立하는 것이 좋다.

 

3. 大入 戰略 樹立 및 大學別考査 對備

模擬考査 成跡과 學生簿를 確認하였다면 現在 本人의 狀況을 바탕으로 大入 戰略을 樹立할 必要가 있다. 學生簿敎科典型을 考慮하는 學生이라면 修能最低學力基準이 있는지, 現在 模擬考査 成跡을 基準으로 充足이 可能한지 等에 對한 判斷을 하고 計劃을 통해 補完하려는 努力이 必要하다.

 

論述典型에 支援하려는 學生이라면 大學別 考査에 對한 基本的인 學習을 進行해야 한다. 本格的으로 하는 것보다는 週 1~2回, 3時間 內外 程度의 時間을 投資하여 基礎學習을 進行하고 그 外 時間은 修能 中心으로 學習하는 것이 좋다.

 

■ 3~5月

 

1. 充實한 學校 生活

授業 時間에 充實한 것은 모든 大入 準備에 도움이 된다. 授業 時間에 先生님께서 말씀하신 事項이 試驗 問題가 되고 評價한 內容이 學生簿에 記錄된다. 授業時間에 배운 內容을 바탕으로 修能 等의 問題가 出題되므로 集中하여 授業에 臨할 必要가 있다. 特히 非敎科가 不足하다고 判斷되는 學生이라면 授業 內容을 바탕으로 궁금한 點이나 現實에 適用할 수 있는 部分을 積極的으로 찾아 讀書活動이나 發表活動으로 연계시키는 것이 좋다. 그 外의 모든 非敎科 活動 亦是 敎科 授業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 基本이다.

 

2. 1學期 中間考査 對備 學習

고3들은 開學하고 한 달 內外의 時間이 지나면 中間考査를 치르게 된다. 隨時에서는 3學年 1學期까지의 成績이 反映된다. 大學마다 學年別 反映 比率에는 差異가 있으나 1, 2學年 때는 2個 學期를 基準으로 反映하지만 3學年은 1個 學期만 反映이 되므로 重要性이 더욱 크다. 따라서 約 한달 內外의 充分한 時間을 갖고 中間考査 對備 學習을 하는 것을 推薦한다.

 

3. 6月 模擬考査 對備 學習

中間考査를 치르고 나면 곧바로 6月 模擬評價를 치러야 하는 숨가쁜 日程이 기다리고 있다. 6, 9月에 치러지는 模擬評價는 修能을 出題하는 韓國敎育課程評價院에서 出題하기 때문에 가장 修能에 近接한 試驗이며, 一部 再修生들의 流入으로 凝視集團이 달라지기 때문에 全國을 基準으로 本人의 位置를 確認할 수 있어 매우 重要하다. 따라서 平素 꾸준한 定試 對備 學習을 통해 實力을 培養함과 同時에 旣出問題 等을 풀며 對備하는 것이 좋다.

 

■ 6~7月

 

1. 6月 模擬考査 分析

試驗 應試 및 採點 後 誤答分析을 바탕으로 補完學習을 計劃 및 實踐하는 것이 優先이다. 成績表를 받은 後에는 지난 模擬考査 成跡을 함께 考慮하여 隨時 및 定時 支援 可能 大學을 가늠하고 旣存 計劃과 比較하여 修正 補完할 必要가 있다.

 

2. 期末考査 對備 學習

中間考査와 마찬가지로 한 달 內外의 充分한 時間을 갖고 準備할 必要가 있다. 中間考査 結果에 따라 難易度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보다 徹底한 對備가 必要하다.

 

■ 8~9月

 

1. 9月 模擬考査 對備 學習

試驗 範圍와 應試者 數 等이 修能과 가장 類似한 試驗이다. 假採點 結果를 바탕으로 隨時 願書接受 가이드를 考慮해야 하므로 그 重要性이 6月보다 크다. 따라서 單純히 前年度 旣出問題만이 아니라 只今까지 學習한 內容 中 脆弱했던 內容을 中心으로 復習하는 것이 좋다.

 

2. 隨時 願書 接受

2025學年度 隨時 願書接受는 9月 9日부터 13日 中 大學別 3日 以上 進行된다. 大學別 願書 마감 日程과 時間을 確認하여 不利益이 없도록 注意해야 한다.

 

3. 2學期 中間考査 對備 學習

9月은 模擬考査, 隨時 願書 接受 等으로 한창 바쁜 때이지만 普通 10月 初에 치러지는 2學期 中間考査 對備를 대충 할 수는 없다. 올해 隨時로 大學에 入學할 수 있다고 確信할 수 없으므로 定時와 그 以後를 對備하기 위해서라도 試驗 對備 學習은 해야 한다. 다만 1學期와 같이 한 달 程度의 時間을 投資하기 보다는 1~2週 內外의 期間을 利用하여 集中的인 學習을 하는 計劃을 세우는 것이 좋다.

 

■ 10~11月

 

1. 修能 對備 마무리 學習 및 修能 應試

10月은 2025學年度 修能이 한 달餘 앞으로 다가온 時點으로서 修能 對備 마무리 學習을 할 時期이다. 이 때부터는 새로운 問題를 풀기보다는 旣存에 풀었던 問題 中 誤答을 中心으로 補完學習을 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睡眠 時間, 食單 等의 管理를 통해 最大限 修能 時間表에 맞춘 生活리듬을 維持하는 것이 精神的 安定感 維持를 위해서도 必要하다.

 

올해 修能은 2024年 11月 14日에 치러진다. 修能 應試 後 假採點 結果를 통해 定時 支援 可能 大學 判斷, 隨試 大學別 考査 凝視 與否 等을 考慮해야 하기 때문에 正確한 假採點 結果를 얻을 수 있도록 準備하는 것이 좋다.

 

2. 大學別 考査 凝視

支援한 大學 및 典型에 따라 修能 前後로 論述, 面接 等의 大學別 考査를 凝視해야 할 수 있으므로 이에 對한 對備 學習 後 試驗에 凝視해야 한다. 大學 홈페이지 等을 통해 己出問題를 반드시 풀어보고 學校 先生님 等의 도움을 얻어 시뮬레이션 等을 해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12月

隨試 結果 確認 및 定試 願書 接受의 時期다. 지난 1年間 숨가쁘게 달려온 結果를 確認할 수 있다. 좋은 隨試 結果를 받아 들 수도 있지만 아닌 境遇 定時 支援 戰略을 考慮해야 한다. 2025學年度 定試 願書接受 日程은 12月 31日부터 2025年 1月 3日 中 3日 以上 進行된다. 



▶에듀東亞 김재성 記者 kimjs6@donga.com


위 記事의 法的인 責任과 權限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入力:2024.01.31 18:47
  • 著作權者 無斷複製-再配布 禁止
  • 目錄

  • 慰勞

作成者 必須
內容
/500글字
    • 윤진한
    • 2024.01.31 23:44
    • 敎科書資格 安邊함. 局社 成均館(성균관대), 世界史 한나라 태학,國子監(怨.明淸의 國子監은 경사대학당,베이징大로 承繼), 볼로냐.파리對 資格은 變하지 않아왔음. 韓國 最高(最古,最高)大學 成均館大. 國內外에서 6百年 넘는 歷史를 認定받고 있는 成均館大. Royal大任. 世界史의 敎皇反映, 敎皇允許 서강대는 國際慣習法上 成大 다음 Royal臺 禮遇. 憲法,國際法, 學校敎育 敎科書의 敎育內容은 가장 標準的이며, 가장 普遍的인 學術根據입니다. 局社(成均館, 解放後 성균관대로 正統承繼), 世界史(漢나라 태학, 位 태학, 그 以後 나라
    • 윤진한
    • 2024.01.31 23:44
    • 들의 國子監, 원.明.淸의 國子監은 以後 경사대학당과 베이징大로 承繼), 敎皇聖下의 神聖性 持續, 西洋에서 가장 오래된 볼로냐,파리대학等의 傳統과 資格을 反映하여, 主權과 大學學閥을 守護하고자 합니다. 大衆言論.社說 入試誌를 통하여 局社 成均館資格 성균관대에, 主權.資格.學閥없이 對抗해온 京城帝大 後身 서울대 및 그 追從勢力들의 挑戰을 막기 위함입니다.

      https://blog.naver.com/macmaca/223068858045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